> FC브랜드 > 소상공인 창업
수유식 튀김기의 차별화(주)삼양이엠씨
조수연 기자  |  fcmedianews@fcmededi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1.11  21:32:3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주)삼양이엠씨는 끊임없는 연구와 자체적인 기술로 Ecosef 수유식 튀김기를 개발했다. 고객의 니즈에 맞춘 고객 중심의 경영을 실천하면서 신뢰를 쌓고 있으며 이미 해외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주)삼양이엠씨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힘쓰고자 한다.

   
▲ (주)삼양이엠씨 ⓒ 사진 이현석 팀장

자체적인 연구 개발
자동차 업계의 엔지니어 출신인 김용찬 대표는 2011년 지인의 부탁으로 수유식 튀김기를 개발하게 되었다. 김 대표는 수유식 튀김기를 분석하고 연구하여 11개월에 걸쳐 제품 개발을 완성했다. 연구를 부탁한 회사의 사정으로 김 대표가 수유식 튀김기를 맡게 되고 2012년 (주)삼양이엠씨로 직접 제조와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다. (주)삼양이엠씨는 자체적인 연구를 진행하면서 주방기기 업계에 변화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설계와 데이터를 연구하고 폭넓은 접근 방법으로 기술을 쌓아온 결과 수유식 튀김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입소문이 자자하다. (주)삼양이엠씨는 고객들의 이야기를 듣고 개선점을 찾아내고 해마다 제품을 리뉴얼해왔다. 미국, 캐나다, 호주 등에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주)삼양이엠씨는 국제 특허를 신청했으며 해외 사이트에도 제품 판매를 개시하면서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고자 한다. “좋은 기술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고객 중심의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 (주)삼양이엠씨 ⓒ 사진 이현석 팀장

획기적인 수유식 튀김기
물로 세척하는 Ecosef 수유식 튀김기는 물과 기름의 부력을 이용하여 튀김 찌꺼기가 기름 속에서 타지 않고 물로 가라앉아 물과 함께 자동 배출되는 프리미엄 튀김기이다. 튀김기 내에 구조물이 없으며 정제기가 불필요하다. 리프트식 전기히터로 튀김기 내부 청소가 용이한 것도 Ecosef 수유식 튀김기의 장점이다. 기름 속에서 튀김 찌꺼기가 타지 않기 때문에 식용유의 산패가 억제되어 식용유 절감 효과가 있다. 

“일반적인 튀김기는 찌꺼기가 가라앉아서 쌓입니다. 청소를 하려면 주걱으로 긁어내야 해요. 수유식 튀김기는 청소가 용이해요. 청소가 쉽다는 입소문이 나서 PC방에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용 이벤트를 위해서 마트에서도 많이 구매하시고, 악취가 나지 않아 고급 대형 레스토랑에서 많이 찾으십니다.”

(주)삼양이엠씨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완벽한 기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끊임없이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고객들의 지속적인 사용으로 인정을 받은 제품이며 식용유에 수분을 유지하고 재료의 염분이 녹는 것을 억제하여 튀김맛을 향상 시켜 음식을 먹는 사람들의 입맛도 맞추었다. 

   
▲ (주)삼양이엠씨 ⓒ 사진 이현석 팀장

고객과의 신뢰로 시장 진출
튀김기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을 포함하여 분식에도 사용되며 시장의 폭이 넓다. (주)삼양이엠씨의 Ecosef 수유식 튀김기는 2013년 현대백화점을 시작으로 신세계, 애경, 롯데 등에 납품하게 되었다. 제품에 대한 입소문으로 백화점, 대형마트, 개인사업자, 프랜차이즈 본사 등에서 (주)삼양이엠씨의 Ecosef 수유식 튀김기를 사용하고 있다.

“(주)삼양이엠씨의 수유식 튀김기는 철저히 분석한 데이터로 설계를 했습니다. 디자인도 송담대학교 교수님이 도안 및 설계하신 것입니다. 기능을 보면 가성비가 좋습니다.” 김 대표는 실력 있는 사람들을 찾아다니면서 데이터를 얻고 자문을 구하면서 제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좋은 기능을 가진 튼튼한 제품이 홍보가 된 (주)삼양이엠씨에서는 수유식 튀김기와 함께 전기식 가마솥 튀김기와 전기 가마솥 렌지를 판매하고 있으며 산업용 수유식 튀김기를 개발하여 식품회사에 튀김 시설을 제공했다. 앞으로도 효과적이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만들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제품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 

문의 : 1577-7862  ·  www.samyangemc.com
경기도 시흥시 경기과기대로 219 길산SST 지식산업센터 209호

 

   
▲ (주)삼양이엠씨 김용찬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Power Interview   
(주)삼양이엠씨 김용찬 대표

제품에 대한 자부심

Q. 제품 개발을 하신 계기는?
수유식 튀김기를 접하고 설계 데이터를 뽑아 기계 만들었습니다. 기계에 대한 관심으로 소리만 들어도 어떤 상태인지 알아요. 엔지니어 출신이라 접근법에 폭이 넓은 것이 강점입니다.

Q. (주)삼양이엠씨의 경쟁력은?
자체 개발한 기술로 제품을 만듭니다.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면서 개선점을 찾고 끊임없이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물 순환 방식의 자동 청소 기능은 Ecosef 수유식 튀김기만의 특징으로 많은 고객님께서 효과를 검증해주셨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나 계획이 있다면? 
전국 대리점 모집하고 신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싶어요. 건강하고 편리한 튀김기를 만들고 마케팅을 하면서 해외에도 수출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조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공지사항
프랜차이즈TV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84-5 (성북로 6길 26) 신우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35-7101~3  |  팩스 : 02)2235-7107
상호: 주식회사 창업미디어그룹  |  제호 : 창업&프랜차이즈  |  대표이사 겸 발행인·편집인: 이덕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덕철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065  |  등록일자(발행일자): 2014.03.25
Copyright © 2011-2020 창업&프랜차이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