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친환경 경영 선언.. ‘고 그린(Go, Green) 캠페인’
상태바
<커피베이> 친환경 경영 선언.. ‘고 그린(Go, Green) 캠페인’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11.26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식물에서 추출한 플라스틱으로 컵, 뚜껑과 빨대 사용

커피 브랜드 <커피베이>가 ‘고 그린(Go, Green)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커피베이가 식물에서 추출한 플라스틱으로 컵, 뚜껑과 빨대를 사용한다.>

<커피베이>는 미생물에 의해 100프로 생분해되는 친환경 생분해 플라스틱 (Poly Lactic Acid, 이하 PLA) 컵과 뚜껑, 빨대를 직영점에 도입하고, 매장 내에서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노(No) 플라스틱’ 브랜드를 목표로 친환경 경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식물에서 추출해 만든 PLA는 생분해성 수지 성분으로 환경 호르몬과 중금속 등 인체와 환경에 유해한 물질이 없고 기존의 일회용 플라스틱 컵, 빨대와 동일한 모양으로 편의성이 좋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현재 본사에서는 사무실 내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제한하고 전 임직원이 1인 1텀블러 사용을 습관화하는 등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 밖에도 다양한 친환경 경영을 이어갈 수 있는 활동을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환경부와 ‘1회용품 줄이기’ 자발적 협약을 맺은 <커피베이>는 텀블러 사용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고,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인쇄를 최소화한 흰색 종이컵을 전면 도입하는 등 일회용품 줄이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