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든든한 한 끼로..'소비자 공략'
상태바
외식 프랜차이즈, 든든한 한 끼로..'소비자 공략'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10.3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들이 늘어나면서 밥을 해먹기 보다 외식으로 한 끼를 해결하려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집 밥을 먹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도록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한 집 밥 같은 푸짐한 한 상 차림 메뉴를 제공,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설명: 부산 장터국밥 프랜차이즈 전문점 더짱터는 든든한 한끼로 장터한상을 선보였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장터국밥 전문점 <더짱터>는 식사와 반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터한상을 선보였다.

장터한상 메뉴는 100% 국내산 돈사골과 10여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넣고 24시간 끓여낸 육수를 넣은 순대국밥과 수육을 세트메뉴로 구성하여 든든한 최고의 한끼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고래식당> 은 어머니의 밥상이라는 콘셉트 아래 영양소가 풍부한 생선과 시래기로 만든 조림 등의 메뉴로 든든한 한 상 차림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메뉴로는 명태, 갈치, 고등어, 삼치 등을 활용한 조림 메뉴와 생선구이 메뉴가 있으며, 이들과 함께 나오는 밥 역시 햅쌀과 콩, 고구마를 넣은 웰빙 가마솥밥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사진출처: 순남시래기 홈페이지

<순남시래기>도 시래기를 활용한 건강한 밥상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엄격한 공정과정을 거친 국내산 청정 시래기를 매일 아침 볶아 천연 재료와 함께 넣어 끓인 시래기국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대표 메뉴로는 담백한 3대시래기국과 매콤한 국물맛이 특징인 얼큰시래기국이 있으며, 그외에도 씨앗된장시래기밥, 도마수육정식, 쑥떡떡갈비정식 등 푸짐한 정식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육수당>은 든든한 한끼 ‘우삼겹강된장세트’를 선보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삼겹강된장세트는 제철 애호박과 우삼겹을 넣은 강된장찌개와 우삼겹과 채소를 넣은 특제 비빔덮밥이 함께 제공된다.

<본죽&비빔밥 카페>에서는 맛과 영양, 푸짐함까지 놓치고 싶지 않은 고객들 위해 ‘곤드레 떡갈비 한 상’을 출시했다.

‘곤드레 떡갈비 한 상’은 곤드레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고 들기름으로 고소한 풍미를 더한 곤드레 비빔밥과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에 육즙이 가득한 담양식 숯불 떡갈비로 풍성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집 밥이 그리운 젊은 세대 사이에서 외식을 하더라도 대충 해결하기 보단 건강한 집 밥 같은 메뉴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면서 “이들을 위해 외식업계에선 영양 가득한 식재료를 활용한 푸짐한 한 끼 메뉴를 선보여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