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교육 R&D센터 ‘정구관’ 개관
상태바
<교촌치킨> 교육 R&D센터 ‘정구관’ 개관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10.2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교촌에프앤비가 새로운 교육R&D센터 ‘정구관’을 준공하고 개관식을 열었다.

경기도 오산시 원동에 지상1층~4층, 연면적 3719㎡(약 1,125평) 규모로 건립된 정구관은 가맹점 교육시설, R&D센터, 교촌 갤러리 등으로 구성된다.

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

정구(鼎九)는 ‘아홉 개의 솥’을 의미하는 한자어다. 특히 솥 ‘정(鼎)’은 밥을 짓고 함께 나눈다는 의미를 상징하는 말로 겸손과 나눔으로 고객, 가맹점과 함께 나아가자는 교촌의 철학을 담고 있다.

<교촌치킨>은 정구관을 통해 외식업의 기본인 QSC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가맹점 교육시설은 실제 가맹점 환경을 그대로 구현해 더욱 전문적이고 현실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30~40대 가맹점주 증가에 따라 교육 시 육아 문제를 돕기 위한 ‘키즈카페’를 별도로 두었다. 정구관 옆에는 콘도급 숙소 시설인 ‘교촌빌’을 새로 지어, 가맹점주들이 교육기간을 보다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배려했다.

R&D센터는 개발실과 연구원 사무실로 R&D 역량강화에 역점을 두었다. 특히 기존 치킨 사업뿐만 아니라 HMR 제품 등의 신(新) 유통제품 연구실을 함께 두어 미래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교촌그룹 소진세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정구관은 교촌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 갈 혁신적 창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이 곳을 통한 품질과 서비스 역량 강화가 교촌의 제2도약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