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갈한 한 끼
상태바
정갈한 한 끼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10.22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인스타그래머블 콘셉트가 뜬다 : <바비박스>

청담동 한식명가의 고슬고슬한 밥, 고단한 숙성과정과 수제방식을 거친 떡갈비, 여기에 오랜 가정식 양념 비법 등 <바비박스>는 ‘모던한식’이라는 콘셉트로 프리미엄 도시락을 선보이며 한 끼의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다. 

▲ <바비박스> ⓒ 사진 업체제공

불황이 없는 판매율
<바비박스>는 건강하고 신선한 메뉴를 한 상에 채운 프리미엄 수제도시락, 원하는 한식 토핑을 마음껏 골라 담아 케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토핑밥, 그리고 간편하게 끼니를 대체할 수 있는 한식랩과 스낵으로 구성된 도시락 브랜드다.

특히 <바비박스>는 고객의 필요에 맞춘 메뉴 라인업과 검증된 식자재가 특징이다. 매일 아침 신선한 채소의 공급과 청정지역 국내산 햅쌀 PB 화,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김치로 신선율을 유지해 집밥같이 속이 편하고 건강한 한식으로 다양한 고객층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올해 <바비박스>는 1인 가구의 급격한 성장과 가치 소비의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수제도시락의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 비수기 시즌임에도 전년 대비 점포별 높은 매출액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기업이나 단체의 도시락 주문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를 반영해 상반기 결산 ‘단체 도시락 판매 누적 1만 개 돌파’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감사이벤트를 진행했다. 

▲ <바비박스> ⓒ 사진 업체제공

고객과의 빠른 소통
<바비박스>는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다. 주목적은 브랜드 홍보와 창업 소개로 이를 통해 단체 도시락과 배달주문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또한 창업문의에 경우 월 20건 이상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경우 소비자들에게 좀 더 비중 있는 채널로 접근하고 있다. 예를 들면 인스타그램을 통해 메뉴 사진을 최대한 클로즈업하고, 조명보다는 자연광을 연출, 최대한 광고 느낌을 배제한 체 자연스러운 모습의 메뉴 노출에 집중하고 있다. 

젊은이들의 새로운 소비기준이 되는 인스타그래머블의 경우 수요가 많고 고객과의 소통이 수월한 홍보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신메뉴 출시, 이벤트 진행, 창업설명회 등의 소식을 전함으로써 고객과의 빠른 소통과 고객 집객, 브랜드의 홍보라는 다양한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이에 홍보비 절감과 진행 준비시간의 단축 등 투자 대비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와 <바비박스> 본사에서는 이를 적극 활용 중이다. 반면 접근방식이 쉬운 이유로 타사 브랜드와의 경쟁과 고객 유지 등의 단점은 앞으로 보완해나갈 점으로 꼽히고 있다. 

<바비박스>는 앞으로 SNS 마케팅에 있어서 짧은 기간에 큰 효과를 기대하는 것보다는 꾸준하고 지속적인 홍보물 노출을 통한 확장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매주 기간별 이슈에 따른 홍보 또한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 <바비박스> ⓒ 사진 업체제공

안전하고 정직한 도시락
<바비박스>는 앞으로도 건강한 가정식, 다양한 맞춤식, 즐거운 간식이란 콘셉트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개발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신선하고 검증된 식자재를 기본으로 안전하고 정직한 음식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에 식자재뿐만 아니라 운영에 따른 철저한 매뉴얼을 바탕으로  진심을 담은 수제도시락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가맹점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위한 활발한 SNS 마케팅도 이어갈 계획이다. 더불어 신메뉴 퀴즈 이벤트, 배달 주문 앱을 통한 홍보 서비스 등 고객과의 소통과 집객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에 집중할 예정이다. 

▲ <바비박스> ⓒ 사진 업체제공

  우리 브랜드 3대 인스타그래머블 

1. 한상채움수제도시락
2. 숯불고기밥
3. 돈까스밥

  인스타그래머블 키워드

#단체도시락#도시락맛집#맞춤도시락#골라먹는토핑밥#가을엔도시락#캐주얼한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