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세계 2위 이지 테크노시스 인수해 세계 2위로 등극
상태바
<야놀자> 세계 2위 이지 테크노시스 인수해 세계 2위로 등극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09.0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에서 기술혁신 이끌 것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글로벌 채널 관리 시스템(Channel Management System, 이하 CMS) 및 객실관리 시스템(Property Management System, 이하 PMS) 기업 이지 테크노시스(eZee Technosys, 이하 이지)를 전격 인수했다.

 

지난 2005년 인도 수라트에서 설립된 이지는 글로벌 혁신 IT 기업으로, PMS 분야에서 오라클 호스피탈리티(Oracle Hospitality)에 이은 세계 2위 업체로 중동, 동남아를 넘어 북미까지 전 세계 160여 개국 1만 3천개 이상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야놀자>는 이미 국내에 8천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PMS 사업자로 이번 인수를 통해 2만 1천여 고객사를 확보하며, PMS 시장 글로벌 Top 2 기업에 등극하게 됐다.

비풀 카푸르 이지 공동창업자는 “아시아에서 가장 강력하고 혁신적인 OTA 중 하나인 야놀자와 호스피탈리티 시장의 글로벌 리더라는 목표를 공유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우리의 미션인 ‘고객 중심의 신뢰도 높은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파트너사들의 지속적인 성공을 가능케 할 혁신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야놀자와 함께 시대를 이끌어 갈, 이 시장의 패러다임을 재편할만한 놀라운 기술들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이번 인수는 야놀자가 기술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No. 1 기업이 되기 위한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면서, “클라우드 기반의 PMS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 강화와 동시에 호텔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통합 자동화 솔루션을 글로벌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끊임없는 연구개발 및 투자를 통해 세계 1위 PMS 기업으로 발돋움해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에서 기술혁신을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