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프NEWS > 업체탐방
포장 자동화의 선두주자(주)삼원팩
조수연 기자  |  fcmedianews@fcmededi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10  20:32:3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제함기, 랩핑기, 테이핑기, 컨베이어 포장 기계 등을 제작하는 (주)삼원팩은 1992년부터 시작하여 27년간의 노하우를 쌓아 첨단 자동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이어가면서, 핵심 기술 개발과 경영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다. 

   
▲ (주)삼원팩 ⓒ 사진 이현석 팀장

독보적인 기술 개발로 성장
(주)삼원팩은 기존 이태리나 일본 등 해외로부터의 수입에 의존하던 기계를 대만과 기술 교류를 하며 노력한 결과 2년 만에 독자적으로 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주)삼원팩은 국내 기술을 업그레이드하여 제함기, 테이핑기, 프린터, 결속기, 팔레트공급기 등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윤석기 대표는 (주)삼원팩의 포장 기계가 작업 환경에서의 인력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포장에는 인력이 많이 들어갑니다. (주)삼원팩의 기계를 통해서는 세 사람이 하는 일이 기계 한 대로 가능해집니다.”

윤 대표가 (주)삼원팩의 경쟁력으로 꼽는 것은 독보적인 기술력이다. “동종 업계의 다른 회사는 A/S 기간이 보통 1년이지만 (주)삼원팩은 A/S 기간이 2년이며 품질 보증 제도 기간이 5년입니다.” (주)삼원팩은 기술 개발과 경영에 노력하면서 2019년 초부터 중소 벤처 기업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팩토리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는 (주)삼원팩은 동남아, 대만 등으로 활발히 수출을 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력을 견고히 다지고 있다. 

 

효율을 높이는 포장의 자동화
CE 인증, LS 인증, ISO 9001 인증, 산업통상자원부 물류표준화 인증 등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주)삼원팩은 꾸준히 일본에 직원 연수를 다녀오면서 기술 혁신에 이바지하고 있다. (주)삼원팩의 기계로 연결된 포장 시스템은 생산 라인에서 적은 인원이 박스를 제함하고 제품을 투입한 후 박스 상하를 테이핑 하고 필요에 따라 밴딩까지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전자동 제함기 SWBS 2000N은 하부 날개 접지 봉함 방식이다. 빈 납작한 박스를 펴는 동시에 하부는 접어 테이핑 한다. 박스에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담고 나서는 테이프 봉함기를 이용할 수 있다. 접지형 자동 테이프 봉함기 SWTM 130N은 최신형 자동 접지 기계이자 테이프 봉함 기계로, 동일한 크기의 박스를 대량으로 연속 포장할 때 용이하다. 테이프 교체 및 박스 크기에 따른 대응이 편리하며 견고한 기계 구조를 갖추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고객 감동이 최우선
(주)삼원팩은 스티로폼 박스의 측면 테이핑, 제조일자 등을 마킹할 수 있는 롤코더, 포장물의 크기, 길이, 형태에 관계없이 포장 작업이 가능한 결속기 등을 제작해 작업자의 피로를 감소시키고 포장 작업을 신속하고 연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의 60%를 차지하는 농심, CJ, 농협, 오뚜기 등의 식품 회사 외에도 한국담배인삼공사, 인터파크 등에 (주)삼원팩의 기계를 납품하고 있다. “따로 홍보를 하기보다는 전 직원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한 번 거래를 하시면 계속 거래를 하십니다. 기계는 고객이 한 번 사용해 보시고 좋으면, 입소문이 납니다.” 윤 대표는 새로운 판매보다는 기존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서 고객에게 감동을 주고자 한다. 

윤 대표는 기업이 생산성을 높이고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서는 포장의 자동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전망한다. (주)삼원팩은 지금의 상승세를 타고 작년 대비 매출을 20% 신장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고객 감동으로 고객과 함께 행복을 나누어 갈 수 있는 (주)삼원팩이 되고자 한다. 

   
▲ (주)삼원팩 ⓒ 사진 이현석 팀장

TIP 포장 자동화 시스템
1. 박스를 펴면서 박스 하부를 접고 테이핑 한다.
2. 박스에 물건을 담는다.
3. 박스 상부를 접고 테이핑 한다. 


    Power Interview    

(주)삼원팩 윤석기 대표

   
▲ (주)삼원팩 윤석기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고객과 함께 행복을 나누자”

Q. (주)삼원팩만의 경쟁력은?
기존 수입에 의존하던 기술을 국내에서 연구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만든 것이 경쟁력입니다.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열심히 일하면서 튼튼한 기계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Q. 사업 운영 철학이 있다면?
판매보다는 고객 관리가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번 고객은 영원히 고객이라는 마음으로 기존의 고객들과 꾸준히 거래를 하고 고객에게 신뢰를 줍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터치 판넬 제어로 편리한 동작을 보장하고 초음파 센서를 부착하여 안전한 동작을 보장하는 로봇 랩핑기와 올해 초부터 시작한 스마트팩토리 지원 사업에 주력할 것입니다.


문의 : 02-2107-7260, www.swpack.com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32 (대륭테크노타운5차 706호)

조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공지사항
프랜차이즈TV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84-5 (성북로 6길 26) 신우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35-7101~3  |  팩스 : 02)2235-7107
상호: 주식회사 창업미디어그룹  |  제호 : 창업&프랜차이즈  |  대표이사 겸 발행인·편집인: 이덕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덕철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065  |  등록일자(발행일자): 2014.03.25
Copyright © 2011-2019 창업&프랜차이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