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드림스퀘어 서울점 개소
상태바
소진공,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드림스퀘어 서울점 개소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08.0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7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복합기능형 체험 점포인 ‘드림스퀘어 서울점’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박영숙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원윤식 네이버 상무이사를 비롯해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해 신규 교육장 개설을 축하했다.

사진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단은 그간 소상공인 과당경쟁 완화와 신사업 분야 진출 촉진을 위해 신사업 창업사관학교 사업을 지원해왔다.

이번 점포는 기존 창업교육부터 전자상거래 창업 체험, 홈쇼핑 및 1인 방송 아카데미 교육을 통한 온라인 시장 진출 시원, 셀프 스튜디오를 활용한 1인 방송콘텐츠, 창업아이템 홍보자료 제작 등을 통해 신사업 아이템으로 온라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와도 협업한다. 두 기관은 창업 교육과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계 제공할 방침이다.

또 공단에서 제작하는 소상공인 창업명인 100인에게 듣는다 프로그램을 네이버TV를 통해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조봉환 이사장은 “소상공인 창업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준비된 창업이 중요하다.” 며 “공단은 복합기능체험점포 확대를 통해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소상공인 육성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