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쉐프코리아, 생활과학高 학생들과 소통..사회공헌활동 '활발'
상태바
피쉐프코리아, 생활과학高 학생들과 소통..사회공헌활동 '활발'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07.2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쉐프코리아 박기태 대표는 최근 경북 생활과학고등학교 비전홀에서 열린 2019 꿈·끼 탐색주간 진로특강에 초청되어 ‘조리와 진로’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조리와 진로 특강에서 박 대표는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째 일어난다는 뜻의 7전8기 사업 도전기에 대해 이야기 하며 7번 사업실패를 했지만 희망을 잃지 않고 도전한 결과 지금의 자리를 오를 수 있었다” 고 말했다.

 

그는 “15세에 제과 업계에 입문한 뒤 우여곡절 끝에 2013 제과 기능장 시험에 합격해 2014년 코리안마스터 챔피언십 대회에서 3위를 차지했고, 2015년에는 프로 제빵왕 최우수상을, 2017년 프랑스 세계제과월드컵에서는 대한믹국 제과역사 100년사에 5등이라는 기록을 남겼다”고 말했다.

박대표는 “앞으로의 꿈과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짧은 시간이지만 다양한 전문직업인의 세계를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강연을 하게 되었다.” 며 “학생들이 세계를 누비며 꿈을 펼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를 노력하겠다” 고 덧붙였다.

이날 제과 제빵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자세한 진로상담도 이어졌다. 박 대표는 진로 상담을 통해 “카페 창업이 유행이라고 경험 없이 창업을 하는 건 위험하다.” 며 “창업을 희망한다면 아르바이트 등의 많은 경험을 쌓은 뒤 창업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피쉐프코리아의 수장으로 있는 박기태 대표는 50사단 국군장병을 대상으로 취업 창업 특강 및 멘토 역할,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 특강 등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고 있다.

한편, 피쉐프코리아는 현재 <빵장수단팥빵> <빵장수꽈배기> <이탈리안쟈빠따> 등 다양한 제과 제빵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