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능률을 최대치로
상태바
자기주도학습 능률을 최대치로
  • 곽은영 기자
  • 승인 2019.07.11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진화하는 스터디카페 열풍 : <위넌스터디카페> :<작심스터디카페>

<작심스터디카페>는 차별화된 개방형 공간에서 당일권, 시간권 등의 좌석 운용으로 학습자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률을 최대치로 끌어올린다. 24시간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등 낭비 없는 운영체계를 구축한 것도 강점이다.

▲ <작심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제공

개방적 공간 서비스로 수요층 확대
<작심스터디카페>는 사람들의 ‘작심(作心)’을 지지하고자 2017년 5월, 차별화된 공간 노하우를 담아 론칭됐다. 일과 학습 등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오픈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는 <작심스터디카페>는 명확한 카페 형태의 개방적 공간 서비스로 다양한 수요층을 끌어당기고 있다.

<작심스터디카페> 강남구 대표는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중 어떤 플랫폼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비용 및 순수익 등에서 큰 차이가 발생하는데 스터디카페는 독서실보다 회전율이 높아 공간 규모에 비해 매출이 높다”면서 “독서실 대비 낮은 초기 투자비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독서실보다 작은 공간에서 운영되는 만큼 비용 감소가 중요한데, <작심스터디카페>에서는 가맹점주의 순이익을 위해 24시간 무인시스템 운영을 결정해 인건비를 절감했다. 시간제, 자유석으로 좌석을 운용해 회전율과 매출증대도 높이고 있다. 


인건비 부담은 낮추고 수익은 높이고
<작심스터디카페>의 가맹시스템은 안전성, 전문성, 효율성을 바탕으로 한다. 입지나 상권조사는 상권분석 프로그램과 현장조사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본부 CS팀에서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24시간 무인시스템을 운영한다. 무인 키오스크를 도입해 RFID카드 대신 출입용 바코드를 배포, 모바일로 입출입이 가능하게 해 낭비 없는 운영체계를 구축한 것도 강점이다.

본부 CS팀은 CCTV와 키오스크 서버로 가맹점 모니터링 및 관리를 진행하고 문제 발생 시 점포 내 SOS 보안업체로 호출한다. 효율적인 수익 형태도 장점이다. 당일 선택 시간만큼 공부하는 당일권, 미리 많은 시간권을 구매하는 정액권은 물론, 자판기, 커피머신기, 프린터 등으로 가맹점주의 부수익을 발생시킨다. 

▲ <작심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제공

독서실 아닌 새로운 학습공간
<작심스터디카페>에 따르면, 서울에 위치한 대치은마점에선 만석 달성을 넘어 회원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현상도 발생하고 있다. 개방적 공간과 시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면학 분위기가 입소문 난 것.

<작심스터디카페>에서는 ‘작심독서실’의 보들리안룸과 옥스퍼드룸에서 느낄 수 있는 클래식한 인테리어를 유지하면서 스터디카페 특유의 개방적 공간을 구현했다. 보들리안룸은 900년 역사를 지닌 옥스퍼드 대학교의 보들리안 도서관을 옮겨 놓은 듯한 오픈형 공간으로 개방적인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옥스퍼드룸은 낮은 칸막이가 특징으로 답답하지 않게 시야를 확보하면서 개별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 <작심스터디카페> 강남구 대표는 “회원에게는 각 분야의 교육 업체 1위 인강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특장점이 있다”면서 “타업체와 달리, 제휴사와 독점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공간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개인 ID로 최다분야의 최신 인기 강의를 100% 무료로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작심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제공

   KEYWORD
<작심스터디카페>의 경쟁력


  인강 무료 제공
회원에게 각 분야의 인기 최신 인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제휴사와 독점 계약을 맺어 공간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개인 ID로 수강이 가능하다. 

  24시간 무인시스템
본부 CS팀이 CCTV와 키오스크 서버로 매장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문제가 발생하면 점포 내 SOS 보안업체로 호출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  효율적인 수익 형태
선택한 시간만큼 공부하는 당일권, 미리 시간권을 구매하는 정액권으로 시간 효율을 높이고, 자판기, 커피머신기 등으로 부수익을 발생시킨다. 

▲ <작심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제공

   WHY
왜 <작심스터디카페>를 창업해야 할까?

<작심스터디카페>는 유럽풍의 클래식한 인테리어로 완성한 공간에서 이용자들이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본부 CS팀에서는 24시간 무인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타 브랜드에서 제공하지 않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앞으로도 학습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작심스터디카페>가 자기주도학습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연구해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