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인테리어 전문가가 만들다
상태바
25년 인테리어 전문가가 만들다
  • 곽은영 기자
  • 승인 2019.07.09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진화하는 스터디카페 열풍 : <위넌스터디카페>

<위넌스터디카페>는 25년 인테리어 실무 경력을 가진 전문가가 만든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다.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의 눈으로 이용자들을 위한 공부 환경 조성은 물론, 인테리어 전략으로 회전율을 높여 관리자의 수익까지 극대화했다.

▲ <위넌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제공

“아빠, 카페에서 공부하던데요?”
“아빠, 카페에서 공부하던데요?” 2012년, <위넌스터디카페>의 나경모 대표는 아들의 독서실 정기권 연장을 위해 대화를 하던 중 이런 말을 듣게 된다. 이후 그에게는 카페에 갈 때마다 유심히 관찰하는 습관이 생겼다. 관찰은 ‘보다 효과적이고 기능적인 시스템과 디자인을 만들어볼까?’라는 생각까지 나아갔다. 인테리어 실무 경력 25년, 인테리어 기획, 디자인, 설계, 시공 등 1인 4역 이상의 업무들을 진행해왔던 경험을 활용할 기회를 아들이 만들어준 것이다.

그는 LG, 금호, 현대 등 대기업 프로젝트들과 대치동, 노량진 유명학원 시설을 진행한 노하우를 집약시켰다. 나 대표는 “자녀를 키우는 학부형으로서 보다 쾌적하고 유익한 학습 환경을 만들기 위해 <위넌스터디카페>를 탄생시키기에 이르렀다”면서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위넌스터디카페>는 함께 만들어 나가는 모든 분들과의 소통으로 완성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 <위넌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제공

상권분석과 전략적 인테리어로 매출 극대화 
나경모 대표는 “매출 이익의 극대화는 많은 학생들이 찾아올 수 있는 좋은 상권은 물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얼마나 잘 갖췄느냐가 관건”이라면서 “<위넌스터디카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솔루션을 도입해 수치적으로 검증된 상권분석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생존율이나 창업위험도, 경쟁업체 현황, 예상매출까지 분석하고 있어 믿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위넌스터디카페>에서는 매출 극대화를 위해 일반적인 스터디룸, 자판기 등을 통한 부가수익 이외에 <위넌스터디카페>만의 영업과 인테리어 전략으로 이용자 니즈를 만족시키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정액권과 시간권 손님의 비율을 적절하게 맞춰 회전율을 높이고 매출을 극대화시킨다. 이밖에 해당 상권의 타깃층을 고려해 커플석이나 1인석 등의 비율을 조절하는 등 좌석배치 인테리어를 한다. 특정 좌석으로만 손님이 집중되지 않도록 미리 조율해 매출을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 <위넌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제공

공부하는 청년들의 인생 동반자 될 것
<위넌스터디카페>는 가맹점주의 점포운영에 대한 신경을 최소화하기 위해 ‘위넌 케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24시간 점주들의 에로사항을 체크해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온라인 쪽으로도 프리미엄 지점 홈페이지를 고객들과의 소통창구로 활용함으로써 가맹점주의 여가시간 확보를 전략적으로 극대화하고 있다.

<위넌스터디카페>는 현재의 인테리어 디자인에 안주하지 않고 프리미엄 디자인을 향해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와 함께 교육사업을 위해 추가적인 전략기획을 펼치고 있다. 올해 말부터는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휴사업들도 진행할 예정이다. 나 대표는 “최종적으로 미래를 위해 달려가는 청년들에게 <위넌스터디카페>가 인생의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발판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위넌스터디카페> ⓒ 사진 업체제공

 KEYWORD

<위넌>의 경쟁력

  인테리어 전문가
인테리어 실무 25년 경력의 전문가가 직접 디자인한 공간에서 최고의 품질만을 고집한다. 단순히 보기 좋은 인테리어가 아니라 이용자들이 집중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를 완성했다.

  최고실력 최저단가
본부 자체 시공팀을 보유하고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점포 오픈까지 최대 35일 내 완성을 보장한다. 

  위넌 케어 시스템 
매장 오픈 후 1년간 특별사후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가맹점주의 상황에 따라 본부만의 24시간 온라인 채널을 운용해 고객과의 소통이 원활하게 도와준다. 


   WHY

왜 <위넌>를 창업해야 할까?

스터디카페는 남녀노소 누구나, 특별한 기술 없이도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무인 키오스크 결제시스템을 통해 여가시간 확보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위넌스터디카페>는 이러한 장점을 극대화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자체 시공팀이 있어 비싼 외주 인력 없이도 고급 인테리어를 표현하고, 문제 발생 시 ‘위넌 케어 시스템’으로 1년간 A/S가 즉각적으로 이뤄진다. <위넌스터디카페>는 자체 홍보팀을 넘어 자체 온라인 에이전시를 운영하고 있다. 모든 온라인 홍보를 대행을 맡기지 않고 직접 실행한다는 의미다. 창업 비용은 낮췄지만 모든 요소에서 퀄리티가 높은 <위넌스터디카페>에서 창업을 시도해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