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크리닝> 하남미사 강변점 육태헌 대표 “새로운 도전은 소중한 가치”
상태바
<월드크리닝> 하남미사 강변점 육태헌 대표 “새로운 도전은 소중한 가치”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06.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은퇴’ 를 준비하는 직장인들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창업에 뛰어드는 사람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공개한 ‘2018년 창업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창업 7년 이내 208만 여개 기업의 창업자 중 84.3%가 40~60대일 정도로 중장년층의 창업 열기는 뜨겁다.

중장년층의 은퇴창업은 주로 생계를 위한 생계형 창업의 비율이 높은 만큼 아이템 선정과 수요조사 및 입지선정, 그리고 운영비용과 실패 후 손실 최소화를 위한 적은 투자금까지 보다 면밀한 준비가 필요하다.
 

사진:월드크리닝 하남미사 강변점 육태헌 대표

그런 측면에서 인건비 상승에도 걱정 없고 특별한 세탁전문기술이 없어도 1인 운영이 가능한 <월드크리닝>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은퇴 후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중 하나다.

이에 은퇴 후 <월드크리닝> 창업을 결심, 하남미사 강변점을 우수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는 육태헌 대표를 만나 세탁전문점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세탁편의점을 시작한 계기가 있다면
직장생활을 23년간 근무하던 중 퇴사를 생각하게 되어 혼자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업 아이템을 찾던 중 우연히 세탁 편의점 창업을 알게 되었다. 약 3개월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1년 정도 운영하게 되면서 전 직장에서 배웠던 영업 스킬을 접목하며 영업을 하다 보니 특별한 어려움 없이 운영하고 있다.

Q 세탁편의점 운영 철칙이 있다면
매장 공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신속, 정확, 친절을 원칙으로 최대한 공간을 활용하고 있다. 동선을 고려해서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접수하고, 검수 확인 후 고객에게 최우선적으로 신속하게 전달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보다 좋은 매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Q 단골 고객 비중은 어떻게 되는지
주 고객층은 30-40대 주부가 많지만 아파트 단지 내 위치하고 있어 여러 다양한 고객이 주를 이루고 있다.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고객이라고 생각한다.
 

<월드크리닝> 하남미사 강변점은 신속, 정확, 친절을 원칙으로 최대한 공간을 활용하고 있다.

Q 하남미사 강변점만의 특징이 있다면
상·하반기 6개월 단위로 우수 고객을 선정하여 세탁 상품권과 세탁 가방 등 소정의 선물을 준비해 제공하고 있다. 어린아이와 함께 오는 고객을 위해 비타민, 사탕 등 다과를 준비해 두고, 겨울 시즌에는 맛이 좋은 차를 비치하여 누구나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선을 다해 친절하게 대하고 이야기 나누며 응대하는 것에 고객들이 고맙게 생각해 주는 거 같다. 앞으로도 아담하고 따뜻한 느낌의 매장을 만들어 나가겠다.

Q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하고픈 말은
누구나 처음 시작하는 것은 쉽지 않다. 나 또한 직장생활을 20년 넘게 했기 때문에 세상 밖으로 나와 새로운 것을 시작한다는 것에 망설임과 두려움이 없지 않았지만, 그러나 도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무언가를 다시 시작한다는 건 두려운 일이지만, 노력한 만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기에 새로운 도전은 소중한 가치가 있는 것 같다. 부지런히 일하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안 될 것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