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레스토랑을 구현하다
상태바
스마트 레스토랑을 구현하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05.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코스턴 오리온 식품기계

식품기계 전문 기업 (주)코스턴은 자동화 시스템의 선두주자로 식품 절단기, 모양 밥 성형기 뿐만 아니라 Ssyung car(쓩카),  슬라이딩 테이블, 컨베이어 시스템 등을 연구하고 제작한다.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고 일하는 사람이 편해지는 스마트 레스토랑을 구현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 (주)코스턴 오리온 식품기계 ⓒ 사진 업체제공

자동화 시스템의 선두주자
오리온 식품기계라는 상호로도 유명한 (주)코스턴은 1986년 창립한 식품기계 전문 기업이다. 급식 업체 및 식품 가공 전문 공장에서 사용하는 김밥 제조기, 초밥 기계로 시작하여 식품 절단기 등 식품을 가공하는 데에 필요한 기계를 개발하고 제작해왔다. 회전 컨베이어 시스템을 만들면서 (주)코스턴으로 상호를 변경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로도 제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 자동 주문, 자동 배달, POS 등 IOT가 결합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며 자동화 시스템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고 있다. 

마케팅을 담당하는 엄미영 팀장은 (주)코스턴 제품의 성능과 효율을 자신 있게 소개한다. (주)코스턴은 연구, 개발, 제조를 거쳐 설치까지 직접 한다. 점포에서 의뢰가 들어오면 실측을 나가 용도에 적합한 기능과 디자인을 고려해 제품을 만든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체 생산하여 A/S의 신뢰도가 높다. “저희 기계는 저희가 제일 잘 아니까요.”

▲ (주)코스턴 오리온 식품기계 ⓒ 사진 업체제공

무인 주문 배송 결재 시스템
오리온 Ssyung car(쓩카)는 어떤 음식이든 안전하게 운반하는 배송 시스템이다. 터치 한 번으로 주문을 하면 음식이 자동으로 테이블까지 운반된다. 전자 메뉴와 주방 모니터, Ssyung car(쓩카)와 결재 시스템이 하나로 연동되어 일이 쉽고 빨라진다. (주)코스턴은 무인 터치 시스템 설치 시 절약될 비용을 예상하여 고객의 매출 상승을 돕는다. 점포의 환경과 음식의 종류에 맞게 설치 가능하며 인테리어 효과도 있다.

메뉴판을 태블릿PC로 구현하여 상세한 정보와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메뉴 정보의 변동 사항 기재와 이벤트 마케팅에도 유용하다. 점포를 방문한 고객이 메뉴를 주문하면 Ssyung car(쓩카)로 배송을 하고 비운 식기는 자동으로 주방에 되돌아간다. 메뉴판이 POS와 주방에도 연계되어 있어, 앉은 자리에서 메뉴를 주문하고 계산까지 할 수 있다. POS는 전자 매출 현황과 재고 관리에 용이하며 주방 모니터도 조작이 간편하다. 

▲ (주)코스턴 오리온 식품기계 ⓒ 사진 업체제공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기술
(주)코스턴은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반복되는 노동을 줄이기 위해 연구한다. 시간이 절약되고 회전율이 오르면 이는 곧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다. “(주)코스턴은 외식업에서, 조금이라도 더 편하고 쉽게 작업하고 시간과 힘을 절약해 일하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기술을 추구합니다.” 

해마다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식품전에 참석하며 연구부서에서 끊임없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다. 개발한 기계를 충분히 테스트하며 시연 동영상 자료를 업로드한다. “절단기 하나만 보더라도, 점포의 규모도 다르고 고객들이 썰기를 원하는 재료와 두께, 간격, 모양이 달라요. 많은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소량으로 제작하면서도 업종과 업체마다 원하는 제품이 다르기에 시간과 공을 들인다.

(주)코스턴은 스마트한 시대에 맞추어 Ssyung car(쓩카)가 천장에서 이동하여 테이블까지 연결되는 획기적인 방식을 개발하고 있다. 공간과 동선 활용도를 높여 매출 상승에 효과를 주고 일하는 사람을 편하게 하는 스마트한 레스토랑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Power Interview      

“일하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기술”

▲ (주)코스턴 엄미영 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주)코스턴 엄미영 팀장

Q. 홍보 전략이 있나요?
고객의 점포 상황에 맞는 제품을 제작합니다. 동영상으로 테스트 장면을 촬영해 고객이 볼 수 있도록 업로드하며, 또한 고객이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보십니다. 프랜차이즈나 조리학원에도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고객들의 반응은 어떠십니까?
워낙 튼튼하고 견고하게 제작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제품을 오래 사용하십니다. (주)코스턴의 제품을 사용해보신 고객들이 편리함을 경험하고 입소문을 내면서 고객들이 먼저 (주)코스턴을 알아주십니다.

Q. 앞으로 바라는 점이 있다면?
스마트한 시대에 일하는 사람이 편해지는 작업을 추구합니다. 제품을 더욱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합니다. 외식업이 성장하고 고객들이 효율적이고 편하게 일하시면서 더욱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문의 : 02-2678-5006, www.kosturn.com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40가길 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