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 식자재를 책임지는 든든한 지원군
상태바
외식·프랜차이즈 식자재를 책임지는 든든한 지원군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9.05.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
▲ 박상천 사업부장(중앙)과 강철희(우)·권봉주(좌) 팀장이 포즈를 취했다 ⓒ 사진 이현석 팀장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는 2009년 시화유통센터 가동을 시작으로 일반 개인 외식업소에서부터 시작해 프랜차이즈, 캐터링, 학교, 병원, 관공서를 포함한 단체급식 등 다양한 외식 사업소에 식재료를 납품하고 있다. 고객지향적인 현장중심의 영업활동과 각 경로별 전문담당 인력을 배치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는 물론, 깊은 신뢰를 형성하고 있다. 무엇보다 외식식재사업부는 외식 및 프랜차이즈 업계에 전폭적인 지원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펼치며 고객사와 동행하고 있다. 이에 박상천 사업부장으로부터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의 경쟁력에 대해 들어봤다.   

 

▲ 외식식재사업부 박상천 사업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먼저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는 크게 외식식재팀과 FC팀으로 나뉩니다. 외식식재팀은 일반 개인 식당을 중심으로 식자재 납품과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FC팀은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한 식자재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외식식재팀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FC팀은 꾸준히 시스템 개발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외식식재사업부의 강점과 차별화된 점이 있다면? 
무엇보다 동원산업, 동원F&B, 동원데어리푸드 등과 같은 그룹 계열사를 통한 탄탄한 인프라로 인해 통합구매나 고객사가 원하는 식재료를 즉각적으로 연구, 개발할 수 있고, 식자재 전문 제품 생산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것이 외식업체들로부터 큰 만족도를 끌어내고 있습니다. 아울러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자재 책임 관리와 구매에서 납품(고객매장)까지 전 과정 책임 서비스를 통한 유통과정이 이뤄져 제품의 신선도 유지에 주력합니다. 특히 주점경로 01시 마감과 개별 업장별 최적화된 발주시스템인 ‘푸드가이드’ 운영은 당사의 차별화된 강점입니다.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의 전국 네트워크와 운영은 어떻습니까?
현재 전국 물류망은 수도권의 경우, 시화, 일죽센터가 수도권 배송담당을 하고 있으며, 칠곡, 양산, 호남 등을 통해 전국 물류망이 형성돼 있습니다. 아울러 오는 2021년에는 식자재 자동화 설비를 갖춘 성남복합센터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보여져 향후 보다 안정적이고 안전한 배송관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외식 및 프랜차이즈 고객사에 주문하는 것이 있다면?
외식식재사업부는 외식과 프랜차이즈 업체와 동반자적인 입장에서 양질의 식재료와 맞춤형 서비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주력합니다. 아울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해 깊은 신뢰유지에도 꾸준히 주력합니다. 외식업계는 유행으로 이슈를 타는 아이템 보다는 평소 꾸준히 먹는 것들을 겨냥하는 것이 안정적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울러 외식업소에서 필요로 하는 안전한 식재료 개발과 안정적인 배송관리에 더욱 주력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외식식재팀 강철희 팀장     

▲ 외식식재팀 강철희 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외식업소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주력” 

외식식재팀은 외식업 관련한 개인업장을 중심으로 한, 중, 일, 양식 등의 모든 외식관련 식자재 납품과 메뉴 및 전용상품 개발 및 제안 등을 해오고 있습니다. 외식업계가 창업 후, 3년안에 폐업률이 80%가 되는 상황에서 외식업체들에게 점포 운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장사가 잘 돼 매출이 오르거나 추가 출점을 하게 되는 것만큼 큰 보람은 없습니다. 동원홈푸드는 무엇보다 브랜드의 안전성과 다양한 구색을 갖춘 8,000여가지의 식재료, 발주 후 신속한 납품, 물류서비스가 경쟁력입니다. 젊고 활력 넘치는 팀원들과 함께 올해는 자체적으로 외식업 관련한 연구개발에 주력하며 질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FC팀 권봉주 팀장      

▲ FC팀 권봉주 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프랜차이즈에 최적화된 시스템 만족도 높아”  

FC팀은 프랜차이즈 업계를 중심으로 한 식자재 공급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외식업 특성상 새벽까지 장사를 해야 하는 점주들을 위해 동원홈푸드는 고객편의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주력합니다. 그의 일환으로 정품을 적기에 배송될 수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에 최적화된 지원시스템을 제공해, 01시 마감과 VOC센터 주·야간 운영을 통해 점주들이 바로 바로 식재료를 발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신 메뉴 상품개발 제안과 상담 서비스 등을 통해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식자재 공급에 주력합니다. 또한 무엇보다 콜센터가 물류센터 안에 상주해 있어 클레임을 신속히 처리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신규프랜차이즈와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신속하고 안전하게 식자재를 공급할 계획이며, 고객과 동반성장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외식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