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2019 베이징 프랜차이즈 박람회 ‘성료’
상태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2019 베이징 프랜차이즈 박람회 ‘성료’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05.1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박기영)와 코트라와 공동으로 5월11일부터 13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2019 베이징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했다.

사진 설명: 아시아 최대규모 '2019 베이징 프랜차이즈 박람회'

중국프랜차이즈경영협회(CCFA)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 해외 전시회 참가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었으며, 매년 중국국제전람중심(CIEC)에서 21,00㎡ 규모로 개최된다. 500여개 업체에 참관객만 4만 여명에 육박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다.

협회와 코트라는 이번 박람회에 <청담동말자싸롱> 금탑 에프앤비(대표 최성수), <국수나무>해피브릿지협동조합(이사장 김철환), <서래갈매기>서래스터(대표 박철) 등 10개 브랜드 상담 부스와 공동 홍보부스 등 총 13개 부스 규모로 한국관을 구성하였다.

사진 설명: 아시아 최대규모 '2019 베이징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업체들은 박람회 기간 동안 현지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사업 상담 및 홍보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협회는 전시 참가와 상담을 지원하고 현지 간담회 등을 통해 참가 기업들의 현지 바이어 미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한편 공동 홍보 부스를 통해 중국 내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쳤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계자는 “중국 내 한류열풍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박람회 기간 동안 한국관이 문전성시를 이뤘으며, 참가기업들 역시 상담을 통해 향후 유의미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