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학교, 창업&프랜차이즈 컨설팅 학과 석사학위 과정 모집
상태바
한성대학교, 창업&프랜차이즈 컨설팅 학과 석사학위 과정 모집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05.1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대학교는 창업&프랜차이즈 컨설팅 학과 석사학위 과정을 5월13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본 과정은 프랜차이즈 컨설팅의 영업대행, 창업컨설팅 기업의 도덕적 해이를 바로잡고 예비창업자가 올바른 정보와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창업 프랜차이즈 컨설턴트와 컨설턴트형 경영자 및 실무자를 육성하고자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현재 창업 프랜차이즈 시장에 컨설턴트는 넘쳐나고 있으나 그 속에 자영업 창업에 대한 실무 및 이해가 결여된 컨설턴트 기업들이 대다수인 상황에서 컨설턴트로서의 경쟁우위와 성과창출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교육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다.

최근 ‘창업컨설턴트’ 라는 타이틀로 활동하며, 창업에 대한 지식이 낮은 자영업자들에게 허위 광고, 권리금을 높이거나 낮춰서 차액을 챙기는 수법 등 피해사례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창업 프랜차이즈 업계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윤리와 자격을 갖춘 컨설턴트의 배출과 자격 제도 정비가 시급하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성대 창업&프랜차이즈 컨설팅 석사학위 과정은 실제 실무사례를 바탕으로 컨설팅의 문제해결 및 조사방법 연구론, 프랜차이즈 경영, 법률, 운영, 마케팅, 신시장, 프랜차이즈 컨설팅 방법론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모집 대상은 기업에 성과도출 및 기업 맞춤 시스템을 구축하길 희망하는 CEO와 실무자, 옳은 컨설팅, 올바른 컨설턴트가 되길 원하는 컨설턴트, 미래 시니어시대 전문성을 확보하고 싶은 경영자 및 컨설턴트 등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성대 지식서비스&컨설팅 대학원 및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를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