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로만 승부
상태바
진짜로만 승부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9.05.15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짜배기명태촌>

명천(明川)지방, 태씨(太氏)성(姓)의 어부가 잡았다던 맛있는 생선 명태. 형태에 따라 명칭과 조리법이 다양한 명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 먹는 생선이다. 이 매력 넘치는 명태에 맛깔스러운 조리법을 더한 명태전문점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 <진짜배기명태촌> ⓒ 사진 이현석 팀장

론칭배경·콘셉트
<진짜배기명태촌>의 강지애 대표는 인천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덕분에 해산물을 쉽게 접했고 특히 명태요리를 좋아했다. 자라면서 음식솜씨가 좋다는 평을 받긴 했지만, 본인이 직접  사업을 꾸릴 생각은 없었다. 하지만 강 대표 남편의 사업이 어려워지면서 과감히 창업에 도전하게 됐다. 창업초보자였던 강 대표는 고심 끝에 자신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식자재인 명태를 활용한 음식점을 떠올렸다.

2012년 인천 논현동에서 1호점을 연 <진짜배기명태촌>은 반신반의했던 강 대표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했다. 맛으로만 승부를 건 <진짜배기명태촌>1호점은 뜨거운 입소문만으로 35개의 가맹점을 열 수 있었다. <진짜배기명태촌>은 국내산 명태의 본고장으로 불리는 강원도 고성군 거진항의 명태를 사용해 신선한 식자재를 자랑한다. 여기에 간단한 조리법을 통해 누구나 쉽게 맛있는 명태요리를 먹을 수 있는 것이 <진짜배기명태촌>의 특징이다. 

▲ <진짜배기명태촌> ⓒ 사진 이현석 팀장

브랜드 경쟁력
<진짜배기명태촌>의 식자재인 명태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남녀노소가 선호하는 메뉴다. 특히 반건조 식자재로 보관이 쉽고 조리과정이 간단해 주방장 없이도 조리가 가능하다. 이는 창업초보자에게 가장 큰 강점이다. 여기에 객단가가 높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고 초기투자비가 낮아 효율성이 높은 게 장점이다. 최근에는 혼밥족을 위한 1인 도시락 포장을 시작해 폭넓은 고객층을 수용하고 있다. 
10여 년간의 비법과 검증된 35개의 가맹점을 통한 운영 비결은 <진짜배기명태촌>의 탄탄한 브랜드 경쟁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진짜배기 명태촌>은 외식 시장의 트렌드 흐름을 파악하며 명태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요리 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본사와 고객,가맹점주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 <진짜배기명태촌> ⓒ 사진 이현석 팀장

운영지원·시스템
<진짜배기명태촌>은 지난해 말 대치동에 가맹센터를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창업 매뉴얼과 조리이론, 점포실습교육, 프랜차이즈 이론, 노무 세무, 서비스, 매출 상승기법 등을 관리한다. 
특히 <진짜배기명태촌>은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이 손쉽게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본사만의 특제소스와 대기업 물류회사와의 물류공급을 통한 신선한 재료 제공, 당일배송 원칙이 이를 증명한다. 여기에 식자재 수입을 합리적으로 낮추고 가맹점주 수익을 최대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 오픈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한 2일간의 본사교육, 점포 운영 교육 이수를 진행하고 전체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년 1~2회의 정기교육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맞아 본사에서는 꼬막비빔밥, 무침요리 등을 추가 메뉴로 선보여 신규 오픈 점부터 판매할 계획이다.


계획·비전
<진짜배기명태촌>은 한식 프랜차이즈로는 드물게 메인재료에서 채소에 이르기까지 매일 경매를 통한 최저가 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식자재의 보관이 쉽고 객단가가 높아 저비용 고수익 창업이 가능하다. 본사 또한 매년 두 가지의 신메뉴 개발을 통해 점포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올해 <진짜배기명태촌>은 입소문을 통한 35개의 가맹점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이에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가 만족하는 외식 브랜드로, 또한 행복 가득한 식생활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진짜배기명태촌>은 5년 이내 200개의 가맹점을 목표로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메뉴를 추가해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해나갈 계획이다. 

 

▲ <진짜배기명태촌> 강지애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Check Point
식자재의 원가가 매출 대비 32% 이하로 동종업계보다 매우 낮으며 회전율이 빠르다. 점심과 저녁, 야간의 효율적인 매출 구조가 가능하다.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99㎡ (30평 기준)
가맹비                      500  
교육비                      500     
인테리어                4,500
간판사 인물               700
주방기기                1,700      
홍보물                     200 
홀 집기                    500
보증금                    없음
총계(VAT 별도)      8,600


문의 : 1670-3301, www.myungtae.co.kr
본사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12-12 호야빌딩 3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