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브랜드 > 신규브랜드
진짜로만 승부<진짜배기명태촌>
지유리 기자  |  fcmediacokr@fcmedi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15  08:53:3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명천(明川)지방, 태씨(太氏)성(姓)의 어부가 잡았다던 맛있는 생선 명태. 형태에 따라 명칭과 조리법이 다양한 명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 먹는 생선이다. 이 매력 넘치는 명태에 맛깔스러운 조리법을 더한 명태전문점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 <진짜배기명태촌> ⓒ 사진 이현석 팀장

론칭배경·콘셉트
<진짜배기명태촌>의 강지애 대표는 인천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덕분에 해산물을 쉽게 접했고 특히 명태요리를 좋아했다. 자라면서 음식솜씨가 좋다는 평을 받긴 했지만, 본인이 직접  사업을 꾸릴 생각은 없었다. 하지만 강 대표 남편의 사업이 어려워지면서 과감히 창업에 도전하게 됐다. 창업초보자였던 강 대표는 고심 끝에 자신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식자재인 명태를 활용한 음식점을 떠올렸다.

2012년 인천 논현동에서 1호점을 연 <진짜배기명태촌>은 반신반의했던 강 대표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했다. 맛으로만 승부를 건 <진짜배기명태촌>1호점은 뜨거운 입소문만으로 35개의 가맹점을 열 수 있었다. <진짜배기명태촌>은 국내산 명태의 본고장으로 불리는 강원도 고성군 거진항의 명태를 사용해 신선한 식자재를 자랑한다. 여기에 간단한 조리법을 통해 누구나 쉽게 맛있는 명태요리를 먹을 수 있는 것이 <진짜배기명태촌>의 특징이다. 

   
▲ <진짜배기명태촌> ⓒ 사진 이현석 팀장

브랜드 경쟁력
<진짜배기명태촌>의 식자재인 명태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남녀노소가 선호하는 메뉴다. 특히 반건조 식자재로 보관이 쉽고 조리과정이 간단해 주방장 없이도 조리가 가능하다. 이는 창업초보자에게 가장 큰 강점이다. 여기에 객단가가 높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고 초기투자비가 낮아 효율성이 높은 게 장점이다. 최근에는 혼밥족을 위한 1인 도시락 포장을 시작해 폭넓은 고객층을 수용하고 있다. 
10여 년간의 비법과 검증된 35개의 가맹점을 통한 운영 비결은 <진짜배기명태촌>의 탄탄한 브랜드 경쟁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진짜배기 명태촌>은 외식 시장의 트렌드 흐름을 파악하며 명태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요리 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본사와 고객,가맹점주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 <진짜배기명태촌> ⓒ 사진 이현석 팀장

운영지원·시스템
<진짜배기명태촌>은 지난해 말 대치동에 가맹센터를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창업 매뉴얼과 조리이론, 점포실습교육, 프랜차이즈 이론, 노무 세무, 서비스, 매출 상승기법 등을 관리한다. 
특히 <진짜배기명태촌>은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이 손쉽게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본사만의 특제소스와 대기업 물류회사와의 물류공급을 통한 신선한 재료 제공, 당일배송 원칙이 이를 증명한다. 여기에 식자재 수입을 합리적으로 낮추고 가맹점주 수익을 최대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 오픈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한 2일간의 본사교육, 점포 운영 교육 이수를 진행하고 전체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년 1~2회의 정기교육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맞아 본사에서는 꼬막비빔밥, 무침요리 등을 추가 메뉴로 선보여 신규 오픈 점부터 판매할 계획이다.


계획·비전
<진짜배기명태촌>은 한식 프랜차이즈로는 드물게 메인재료에서 채소에 이르기까지 매일 경매를 통한 최저가 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식자재의 보관이 쉽고 객단가가 높아 저비용 고수익 창업이 가능하다. 본사 또한 매년 두 가지의 신메뉴 개발을 통해 점포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올해 <진짜배기명태촌>은 입소문을 통한 35개의 가맹점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이에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가 만족하는 외식 브랜드로, 또한 행복 가득한 식생활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진짜배기명태촌>은 5년 이내 200개의 가맹점을 목표로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메뉴를 추가해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해나갈 계획이다. 

 

   
▲ <진짜배기명태촌> 강지애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Check Point
식자재의 원가가 매출 대비 32% 이하로 동종업계보다 매우 낮으며 회전율이 빠르다. 점심과 저녁, 야간의 효율적인 매출 구조가 가능하다.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99㎡ (30평 기준)
가맹비                      500  
교육비                      500     
인테리어                4,500
간판사 인물               700
주방기기                1,700      
홍보물                     200 
홀 집기                    500
보증금                    없음
총계(VAT 별도)      8,600


문의 : 1670-3301, www.myungtae.co.kr
본사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12-12 호야빌딩 3층

지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공지사항
프랜차이즈TV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84-5 (성북로 6길 26) 신우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35-7101~3  |  팩스 : 02)2235-7107
상호: 주식회사 창업미디어그룹  |  제호 : 창업&프랜차이즈  |  대표이사 겸 발행인·편집인: 이덕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덕철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065  |  등록일자(발행일자): 2014.03.25
Copyright © 2011-2019 창업&프랜차이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