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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 aT센터, 2019 타이페이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서래갈매기>, <얌샘김밥> 등 7개 브랜드 한국관 구성
성은경 기자  |  fcmedianews@fcmed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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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4.15  15:0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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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2일부터 15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2019 타이페이 프랜차이즈 박람회(Taipei International Chain & Franchise Spring Exhibition)’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대만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박람회로 농식품부와 aT는 <서래갈매기> <얌샘김밥> <짚신매운갈비찜> 등 7개 브랜드로 한국관을 구성한다.

   
사진출처: aT센터

aT는 현지 외식트렌드 등을 고려하여 떡볶이, 치킨, 갈비찜 등 다양한 메뉴로 시식행사와 상담 및 홍보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aT는 별도의 홍보관을 마련하여 박람회에 참가하지 못한 국내 업체들의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대만은 외식인구가 많고 프랜차이즈가 발달해 있으며 외국문화에 대해 호기심이 높아 해외브랜드의 진입장벽이 낮은 시장으로 꼽힌다.

최근 해외 외식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빠르게 유입되는 추세이며 우리나라도 <맘스터치> <네네치킨> <마포갈매기> <두끼>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업체들이 이미 대만시장에 진출해 인기를 얻고 있다.

aT 관계자는 “대만 프랜차이즈가 한국에서 인기를 끈다는 것은 그만큼 양국의 식문화나 소비자 성향이 비슷하다는 뜻이기도 하다”면서 “시장을 적극적으로 분석하고 연구한다면 우리 외식 프랜차이즈들도 대만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aT는 이번 타이베이 프랜차이즈박람회를 시작으로 방콕, 상해, 싱가포르, 호치민에서 개최되는 프랜차이즈박람회에도 참가해 한국 외식업체들을 홍보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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