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설비 ‘소유’에서 ‘공유’로
상태바
가맹점 설비 ‘소유’에서 ‘공유’로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04.1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協 회원사 전용 렌탈몰 개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이하 협회·회장 박기영)가 12일 회원사와 소속 가맹점들의 설비 부담을 낮추고 동반 성장을 모색하기 위해 삼성전자 등 국내외 메이저 브랜드 제품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원사 전용 렌탈몰을 개설했다.

 

회원사 전용 렌탈몰은 가맹점 창업 또는 운영시 필요한 설비를 구입 및 교체하거나 관리하는 비용을 낮춰 안정적인 창업 환경을 구축하고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의 동반 성장과 회원사 복지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설됐다.

최근 ‘소유’의 문화가 ‘공유’의 문화로 이동하면서 구매 방식이 아닌 월 사용료 방식의 렌탈 방식으로 제품들을 제공, 경제적 측면은 물론 A/S와 사후 처분 등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협회는 1월 22일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와 ‘가맹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속 작업으로 에어컨, 의류관리기, 청소기, 냉장고, 제빙기, 전자레인지, 가습기,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점포 및 회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브랜드들의 50여종 수 백여 제품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렌탈몰을 구축했다.

이용 대상은 협회 소속 회원사 가맹본부와 가맹점이며 폐쇄몰 형태로 운영된다. 이날부터 렌탈몰 홈페이지(http://www.ikfarental.com) 또는 협회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회원사 소속 여부에 대한 인증을 거친 후에 이용할 수 있다. 문의는 협회 대외협력팀(02-3471-8135~8, 내선 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