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지난해 매출 1885억 원..전년대비 87.5%성장
상태바
<야놀자> 지난해 매출 1885억 원..전년대비 87.5%성장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04.1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의 지난해 매출은 1885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7.5% 성장한 수치다.

특급 호텔을 비롯해 고급 리조트, 풀빌라 펜션 등 프리미엄 숙소 예약과 지난해 여름 첫 선을 보인 레저∙액티비티 부문이 전체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야놀자>는 지난 2015년 이후 연 평균 8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규모의 성장은 물론 시장 지배사업자로서 지위를 공고히 했다. 단, <야놀자>는 글로벌 진출에 맞춰 지난해부터 회계정책을 변경했으며, 변경된 정책 기준으로는 1609억 원(연결매출)을 기록했다.

사진제공 : 야놀자

같은 기간 영업 손실은 189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0.9%포인트(P) 개선했다. 지난여름 성수기 이후부터 연말까지 월 단위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손실률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

영업 손실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규모 인재 채용을 비롯해 글로벌 사업 진출, 레저∙액티비티 사업 확대, 인공지능 등 R&D 고도화 등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 및 기업 인수, 고객 마케팅 혜택 강화 때문으로 풀이된다.

<야놀자> 관계자는 “올해에도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를 계속할 계획”이라면서, “지난해 투자한 ‘젠룸스’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만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