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궁이라는 전통에 디지털을 결합
상태바
아궁이라는 전통에 디지털을 결합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03.2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가족애FS

가마솥 조리기 전문 업체인 (주)가족애FS는 기존 돌솥밥의 단점을 보완해 <디지털아궁이>라는 획기적인 조리기구를 만들었다. 
<디지털아궁이>는 맛있는 밥을 빠르고, 편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내는 제품으로 외식업체에서 각광받고 있다. 꾸준한 연구와 개발로 해마다 매출 상승을 이루는 (주)가족애FS는 이제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고자 한다.   

▲ (주)가족애FS ⓒ 사진 이현석 팀장

가마솥에서 지은 밥맛을 그대로
밥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이다. (주)가족애FS는 아궁이라는 전통에 디지털을 결합해 편리하면서도 맛있는 밥을 구현했다. 인덕션에 압력식을 도입한 IH-디지털아궁이는 ‘더 빠르게, 더 맛있게, 더 간편하게, 더 안전하게’를 콘셉트로 한다. 기존의 돌솥밥은 시간을 정해놓고 불 조절을 해야 하지만 IH-디지털아궁이는 첨단 센서링으로 밥 양에 맞춰서 자동으로 시간이 설정된다.

1인분을 짓는 데에 7분, 300인분을 짓는 데에 한 시간이면 된다. 고압력식으로 조리해 밥이 찰지고 누룽지 맛도 고소하다. 시작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끝날 때까지 다른 일을 할 수 있으며, 특수 3중 스테인리스 재질로 가벼워 설거지의 피로도가 줄어든다. 유해가스 발생이 없고 화재나 화상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 

프랜차이즈 외식업체와 개인 식당에서도 IH-디지털아궁이를 선호하고 있다. (주)가족애FS에서는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을 우선으로 한다. IH-디지털아궁이에는 국내에서 자체 제작한 시스템을 적용했다. 고객에게는 제품 구입 후 무상 10년 A/S를 보장한다. 그만큼 고장이 적기 때문이다. A/S를 요청하는 고객에겐 필요로 하는 부품을 먼저 보내주기도 한다. 쉽게 교체할 수 있어서 A/S를 받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 (주)가족애FS ⓒ 사진 이현석 팀장

자체 개발한 기술로 고객의 니즈에 맞춰
가성비가 좋고 안정적인 것이 (주)가족애FS 제품의 독보적인 경쟁력이다. 꾸준한 연구와 개발로 경쟁력을 쌓을 수 있었다. 2015년 제품을 출시 후 3D 방식에서 LCD 방식으로 바꾸었고 또한 개인 소비자들을 위해 개별방식 제품도 생산하는 등 해마다 업그레이드를 해왔다. (주)가족애FS는 고객이 원하는 용도에 맞추어 제품의 불편과 개선점을 보완한다.
 
깔끔한 외관과 디자인 덕분에 점포의 홀에 놓고 사용하기도 좋다. 점포에서 식사를 하면서 IH-디지털아궁이가 설치된 모습을 보고 호기심을 가지며 밥맛을 더욱 신뢰할 수 있다. 밥맛이 좋아 점포 매출이 늘고, 입소문이 나면서 이미 IH-디지털아궁이의 효과를 경험한 고객들이 재구매를 하고 지인에게 제품을 추천한다. 

(주)가족애FS는 전국적으로 고객들에게 찾아가 해당 업체에서 사용하는 쌀을 이용해 IH-디지털아궁이의 사용법을 시연한다. 편리성을 눈으로 확인하고 밥맛을 입으로 확인하는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 전기솥밥 기계 회사로 탄탄하게 내실을 다진 브랜드라 고객들이 먼저 브랜드를 알아봐 주는 경우도 많다. 

▲ (주)가족애FS ⓒ 사진 이현석 팀장

꾸준한 성장과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
(주)가족애FS의 매출은 해마다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2019년에도 50%의 매출 상승을 예상한다. 고객들은 외식업 운영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맛있는 밥을 간편하게 지을 수 있는 조리기를 찾는다. 이미 밥을 제공하는 1,000여 곳의 고객처에서 IT-디지털아궁이의 효과를 실감하고 있다. 시간과 연료가 절감되며 밥을 다른 메뉴와 세트로 구성하기도 쉬워진다. 점포의 규모에 따라 구의 수량을 달리해 제작 가능하다. 

고객들의 필요에 따라 개별식의 가정용 제품도 출시했다. 해외에 한인식당도 많지만 유학을 간 고객들이 개별적으로도 밥을 지어먹을 수 있는 간단한 기계를 필요로 한다. 미국으로의 진출과 함께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이 머지않았다. 국내에서도 매출 상승과 제품 업그레이드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면서, 다양한 음식을 요리할 수 있는 간택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밥을 하는 기계뿐만 아니라 생활에서 사용하는 조리기구를 만들어 토털 주방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주)가족애FS의 목표이다.

 

▲ (주)가족애FS (주)가족애FS 고석범 본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Power Interview      

(주)가족애FS 고석범 본부장

“우리 가족이 쓰는 제품”

Q. (주)가족애FS의 운영철학이 있다면?
제품을 생산하고 구매하는 모든 사람들을 가족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족들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편리한 생활을 하길 바랍니다. (주)가족애FS는 우리 가족이 쓰는 제품을 꼼꼼하게 검수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Q. 고객관리 비법은 무엇입니까?
(주)가족애FS는 분기별로 고객에게 연락을 하여 제품의 사용기와 불편한 점을 파악합니다. 요청하는 고객에게 매니저들이 방문하여 시스템을 파악하면서 꾸준히 고객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나 계획은 무엇입니까?
제품을 사용하는 외식업체들이 편안하고 행복하게 영업을 하시면서 매출 상승을 이루길 바랍니다. 또한 앞으로 (주)가족애FS를 알리면서 토털 주방 시스템을 갖추고자 합니다.

 

문의 : 1544-7871 / www.디지털아궁이.com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31 BYC HIGHCITY C동 50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