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 2기 펠로우 모집
상태바
사회연대은행,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 2기 펠로우 모집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03.1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및 교육·네트워킹·멘토링 등 지원

사회연대은행은 인천 사회적경제조직의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I-SEIF)’ 2기 펠로우를 4월 8일까지 모집한다.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 2기 펠로우에게는 최대 5천만원의 금융지원과 교육·네트워킹·멘토링, 홍보 등이 지원된다.

이와 관련해 3월 20일, 인천 제물포스마트타운 13층 세미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I-SEIF 2기 펠로우 모집대상은 주 사업장이 인천에 소재한 사회적경제 조직이며, 법인 설립 3년 이내의 창업기일 경우 최대 1천5백만원이 무상 지원되며, 성장기 조직에는 최대 5천만원이 무이자 대출로 지원된다.

이외에도 경영 멘토링, 교육 워크숍 등 성장지원 프로그램과 개별 사업목표 수립, 측정 및 자원연계 등 성과관리, 홍보 캠페인 등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www.bs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설명회 참가는 사전 신청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및 문의는 02-2280-3376 혹은 032-873-3800로 하면 된다.

I-SEIF는 인천 소재 국가출연 공공기관인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이 인천의 사회적경제 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사회혁신을 위해 출연한 기금으로서 성장 단계별 맞춤형 금융지원과 후속 지원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지원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효과를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기 펠로우로는 아이스타팩토리, 몬스터레코드, 스마일시스템, 세림조경디자인, 흙마을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