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찌개 배달시스템 운영
상태바
김치찌개 배달시스템 운영
  • 곽은영 기자
  • 승인 2019.03.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루김치찌개>

<나루김치찌개>는 김치찌개를 기본 메뉴로 점포 입지에 구애받지 않는 배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소스 직영식품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좋은 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맹점에 공급하는 것이 <나루김치찌개>의 큰 경쟁력이다. 

▲ 나루김치찌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직영공장으로 잡은 맛과 가격경쟁력
<나루김치찌개>의 주요 매출은 배달이 차지하고 있다. <나루김치찌개> 메뉴는 김치찌개, 김치부대찌개, 돼지갈비김치찌개로 구성된 기본 김치찌개 세 가지에 왕계란말이, 석쇠돼지갈비양념구이, 오징어무침, 해물김치전, 갈비만두 등 사이드 메뉴로 구성돼 있다.

김치찌개에 사용하는 육수는 부드럽고 진한 맛을 내기 위해 소사골 육수와 최고급 멸치로 우려낸 멸치육수를 사용한다. 소스를 직접 생산하는 직영공장 코리아메이드푸드(주)를 경기도 남양주에 운영하며 다양한 메뉴소스를 생산 및 개발하고 있는 것도 강점이다.

<나루김치찌개> 김재훈 본부장은 “직영공장에서 직접 생산한 소스로 맛과 가격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면서 “OEM이 아닌 직영공장에서 생산한 재료를 가맹점에 직접 납품함으로써 가맹점주의 원가절감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나루김치찌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배달에 최적화한 조리시스템 
인천 구월동 홀결합형 점포에서 시작한 <나루김치찌개>는 김치를 기본으로 다양한 배달음식을 결합해 매출을 올리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 배달시스템을 이용해 한 점포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도록 조리시스템을 간소화, 시스템화해 운영비 절감을 이루고 있는 것. 배달 점포의 성격상 한정된 인원으로 운영되다 보니 메뉴 및 소스 개발 시에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조리의 편리성과 신속성이다.

배달 점포의 성격상 상권은 점포 상권보다 배달을 할 수 있는 내매장 상권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김 본부장은 “우선 각 점포 상권은 일률적인 거리상의 구분이 아닌 배달 최대범위로 협의하면서 상권을 보호하고 있다”라며 “일반적으로 4km 반경을 배달구역으로 적용해 오피스, 역세권, 주거지역 등 다양한 지역에 고객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 나루김치찌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다양한 배달음식의 결합 구조
배달창업의 경우 점포 입지에 구애받지 않아서 점포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 본부장은 “배달창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내매장이 배달할 수 있는 지역을 얼마나 보장받을 수 있는냐인데 <나루김치찌개>는 각 매장이 배달할 수 있는 최대 범위 내에서 각 가맹점의 상권을 보호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나루김치찌개>에서는 가맹점 매출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메뉴 개발과 운영 편리성, 원가절감을 높이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

배달 환경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다양한 교육 진행, 슈퍼바이징을 통해 가맹점 운영을 돕고 있다. 김 본부장은 “무분별한 가맹 확대가 아닌 가맹점을 위한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라며 “광범위한 상권보호 및 다양하게 결합할 수 있는 브랜드 메뉴 개발과 마케팅 구축으로 가맹점이 성공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루김치찌개> 경쟁력3
  직영식품공장 운영
직영식품공장에서 좋은 재료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가맹점에 공급하는 것은 물론, 축산영농조합 직거래를 통해 질 좋은 육류를 공급하고 있다.

  24시간 숙성
좋은 재료와 제품 우선 공급 후 가맹점에서는 <나루김치찌개>만의 비법으로 1차로 대량의 김치찌개를 끓여 적정 온도에서 24시간 숙성을 시킨다.

  깊고 풍부한 맛
대량으로 끓여 숙성된 김치찌개는 2차로 더한 재료들과 어우러져 더욱 풍부하고 깊은 맛을 내는 김치찌개로 고객에게 배달된다.

▲ 나루김치찌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왜 <나루김치찌개>를 창업해야 할까? 

<나루김치찌개>는 직영식품공장에서 생산한 품질 좋은 소스류 등을 가맹점에 직접 공급하고 있다. 본부의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 운영시스템, 메뉴의 가격경쟁력, 적은 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이란 점도 강점이다. 특히 다양한 브랜드와의 결합은 가맹점 매출을 더욱 더 높일 수 있는 포인트가 될 것이다.  

 

▲ 나루김치찌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BEST MENU 3
1. 김치찌개  소사골을 사용한 기본육수는 부드럽고 진한 김치찌개 맛을 내고 멸치육수는 깊고 풍부한 맛을 낸다. 비법 시즈닝 소스는 <나루김치찌개>만의 메뉴 맛을 완성한다.  

2. 석쇠돼지갈비 양념구이  직영식품공장에서 생산된 갈비맛 양념은 새로운 간장맛과 풍부한 불맛을 내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 시그널 처리된 특별간장을 만들기 위해 별도로 간장 숙성을 진행한다.  
 

▲ 나루김치찌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3. 왕계란말이  김치찌개와 궁합이 좋은 메뉴로 반찬, 안주, 한 끼 식사로 많이 찾는다. 가성비가 좋게 큰 사이즈로 만들고 소금 대신 비법 맛내기 소스로 맛을 완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