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회 2019년 프랜차이즈 서울 3월 7일 개막
상태바
제45회 2019년 프랜차이즈 서울 3월 7일 개막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02.1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3월7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C홀과 D홀에서 ‘제45회 프랜차이즈 서울’을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음식점 창업과 도·소매, 서비스,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 아이템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300여개 업체 600여개 부스의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프래차이즈 서울>은 외식업, 교육 서비스업, 도소매업 등 가맹사업 전 분야에 걸친 우수·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두 접하고 비교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의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한 제 42회 프랜차이즈 서울 박람회

이번 박람회는 키오스크와 같은 무인 주문·결제 시스템 도입과 무인 스터디카페 등 무인 아이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오락·카페, IT 기반 교육 등 신기술 기반 아이템을 선보인다.

업종 차별화 강화 등 다양한 최신 트렌드를 예비 창업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확인·체험하는 것은 물론, 평생을 결정할 수도 있는 중요한 선택을 위해 올바른 창업 정보들을 접할 수 있는 자리다.

이외에 실제 창업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주방 및 전자 설비, 인테리어, 결제 시스템 등 협력 업체들과 업종 선택, 자금 조달 및 운용, 실무 등을 위한 창업·자금·법률 컨설팅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백화점식 원스톱(One-stop) 쇼핑 체제를 구축, 예비 창업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참가업체들에는 시너지 효과를 통한 성과 창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참관객은 오는 3월5일까지 홈페이지 사전 등록을 완료하면 선착순으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