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유명 디저트 브랜드
상태바
일본 오사카 유명 디저트 브랜드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9.02.14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잇비돌체(8b DOLCE)> 프랜차이즈 사업 본격 가동
▲ <에잇비돌체(8b DOLCE)> ⓒ 사진 업체제공

프랜차이즈업계에 디저트전문점이 인기몰이중이다. 다양한 디저트류를 구비한 디저트 브랜드들이 속속 출현해 고객들 입이 호사를 누리고 있다. 그 가운데 눈에 띄는 디저트전문점이 있어 찾았다. 일본 오사카에서 유명 디저트전문점을 도입, 일찍이 백화점을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해왔던 <에잇비돌체(8b DOLCE)>가 본격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하고 나섰다. 

▲ <에잇비돌체(8b DOLCE)> ⓒ 사진 업체제공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에잇비돌체(8b DOLCE)>
일본 오사카 유명 디저트전문점을 국내에 들여와 브랜드화에 성공시킨 (주)에잇비돌체 황영선 대표. 그녀는 일본에서 18년 동안 무역 업무를 해오며 일본 디저트시장에 주목해왔다. 그러다 3년 전, 향후 국내에 디저트전문점들이 활성화 될 것을 예견하고 트렌드세터의 메카인 가로수길과 백화점을 중심으로 점포를 전개해오며 <에잇비돌체 (8b DOLCE)>의 진정성을 알려왔다.

이어 지난 1월 15일 서울 압구정에 본사와 점포를 확장, 이전해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나섰다. <에잇비돌체(8b DOLCE)> 황 대표는 “<에잇비돌체(8b DOLCE)>는 매년 일본에서만 10만 개 이상 판매되는 ‘핫삐 롤케이크’로 유명한 디저트 전문점이다.

모든 제품은 일본 현지 맛으로 재현하기 위해 일본 파티시에가 직접 만들며, 합성 첨가물, 방부제 및 인공우유 향 세 가지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다”며, “폭신하고 촉촉한 수플레 속에 홋카이도산 청정 우유로 만든 최상급 생크림을 가득 채운 시그니처 롤케이크를 비롯해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식용 꽃 무스케이크 ‘플라워 바바로아’를 출시해 주목 받고 있다”고 설명한다. 

▲ <에잇비돌체(8b DOLCE)> ⓒ 사진 김효진 기자

국내 자체 생산으로 원가절감에도 주력 
황 대표는 단순히 해외 라이선스를 수입해 브랜드만 표방한 것이 아닌, <에잇비돌체(8b DOLCE)>를 새롭게 자체 브랜딩 해 본격적인 프랜차이즈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해외 판권은 모두 그녀가 갖고 있을 정도로 일본 본사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일본으로부터 케이크 수입에 한계를 느껴 일본 기술력을 도입해 정통 레시피와 고유 제과기술을 보유하는 등 본사 자체적으로 생산시설을 보유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아울러 3년간 성공적인 국내 정착에 힘입어 트렌드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력을 키우고 초보창업자는 물론, 누구나 가능한 손쉬운 운영시스템을 도입하는데 투자해왔다. 

황 대표는 한국 론칭 이후 고객들의 관심에 힘입어 <에잇비돌체(8b DOLCE)>만의 철학이 담긴 특별한 디저트 개발에 힘써 왔다. 본격적인 가맹사업 전개와 함께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 원가율을 대폭 낮추는 데에도 주력했다. 뿐만 아니라 구매, 물류부터, 조리, 서비스, 마케팅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초보 창업자들도 안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케이크의 경우도 일본 본연의 기술력과 재료로 3,500~4,500원대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선보여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이로써 정직한 식재료와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프리미엄 디저트전문점을 표방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다. 

 

▲ <에잇비돌체(8b DOLCE)> 황영선 대표 ⓒ 사진 김효진 기자

좋은 재료가 좋은 맛을 낸다
<에잇비돌체(8b DOLCE)>는 롤케이크와 일반 케이크로 유명세를 떨쳤지만, 황영선 대표는 ‘플라워 바바로아’를 특화시켜 부드러운 무스 케이크 위에 과일, 꽃 등으로 장식한 후 젤리를 얹어 완성한 디저트에도 주목했다. 색감이 화려하고 꽃향기가 후각을 자극해 눈, 코, 입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라워 바바로아는 라즈베리, 스트로베리, 피스타치오, 코코넛 등 무스 케이크를 베이스로 하며, 유기농 식용 꽃으로 장식한다. 주문 시에는 베이스 무스케이크와 토핑되는 식용꽃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연말 행사나 각종 기념일, 웨딩 촬영 등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이외에도 <에잇비돌체(8b DOLCE)>는 확장 이전 오픈 기념으로 구매고객에게 미니 마카롱과 플라워 바바로아를 제공했으며,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시엔  10% 할인 행사를 펼쳤다. 2월 발렌타인 케이크 사전 예약 시에도 10% 할인을 진행한다. 

<에잇비돌체(8b DOLCE)>는 ‘좋은 재료가 좋은 맛을 낸다’는 모토로 좋은 재료를 엄선해 사용하고, 꾸미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진심을 담아 정성껏 만들기만 하면 충분하다는 신념을 강조한다. 브랜드 이름인 ‘8b’ 또한 ‘Best Myself, Best Partners, Best Customers, Best Sweets, Best Stores, Best Service, Best Smile, Best Happy’ 등 8가지의 최고(Best)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내 디저트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하는 <에잇비돌체(8b DOLCE)>는 양적인 숫자 보다는 오랫동안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쌓아나가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예비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향후에는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국내에 양질의 디저트 교육도 전수하고자 한다.  

가맹문의 (주)에잇비돌체 본점 (02-542-08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