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 중국인 관광객 마음도 사로잡다!
상태바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 중국인 관광객 마음도 사로잡다!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01.2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맛집 평가 1위 앱 ‘다중디엔핑’ 선정 ‘중국인들이 사랑하는 한국 맛집’으로 등극

No.1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중국 최대 맛집 평가 어플리케이션 ‘다중디엔핑(大众点评)’ 에서 ‘중국인들이 사랑하는 한국 맛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관련해 지난 1월 13일 오전 <설빙> 신촌점에서 다중디엔핑과 <설빙> 양측 관계자들이 동석한 가운데 ‘중국인들이 사랑하는 한국 맛집’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다중디엔핑은 중국인들이 여행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맛집 검색 앱으로, 가입자 수만 7억명에 달해 중국인 10명 중 8명이 사용하는 O2O 플랫폼이다. 최근 중국 내에서 SNS를 활용한 ‘왕훙(왕뤄훙런의 줄임말, SNS) 마케팅’이 활성화되면서 영향력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이번에 <설빙>이 선정돼 화제를 모은 ‘중국인들이 사랑하는 한국 맛집’은 다중디엔핑 앱 사용자들이 남긴 후기를 통해 선정된다. 특히, ‘설빙 신촌점’은 타 업체 대비 리뷰와 평점 부분에서 모두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중디엔핑 측에 따르면, 해당 어플 내 맛집 상위 노출은 일반적으로 스폰서 광고를 집행한 업체 위주로 노출되지만 <설빙> 신촌점의 경우 별도의 광고를 집행하지 않았음에도 사용자들의 맛집 등극 요청으로 꾸준히 상위권에 노출 중이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한국식 디저트를 선보이는 <설빙>이 한국 소비자를 넘어 중국인 관광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게 되어 뿌듯할 따름”라며, “<설빙>은 앞으로도 전세계에 한국 전통 디저트의 맛과 멋을 알리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