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기업들의 따뜻한 동행,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주목
상태바
외식기업들의 따뜻한 동행,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주목
  • 전세연 기자
  • 승인 2019.01.08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특히 소비자 접전이 가까운 외식, 식품기업들의 경우 기부 활동과 식품 전달, 직접 봉사활동을 하는 등 추운 겨울을 맞아 훈훈한 나눔을 실천하며 윤리적인 기업 이미지를 적극 어필하고 있다.

외식기업 <디딤>은 지난 2017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나눔을 함께하기 위해 착한 가게 가입 협약을 맺고 매달 3만원의 기부금을 각 매장의 이름으로 기부하고 있다.

착한 가게는 사랑의열매에서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나눔 캠페인으로 매출액의 일정액을 매월 기부하는 가게를 말한다. 디딤은 매장의 점주들이 부담 없이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부금을 점주가 아닌 본사에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어려운 여건의 청소년을 후원하는 디딤장학사업도 운영, 최근 남동이행복한지역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최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를 통해 자사의 제품을 기부했다.

식용유, 햄 등 3억2000만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 이 물품들은 전국 푸드마켓에 전달되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아워홈>은 기부 외에도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아워홈 봉사단을 구성, 에너지 소외 계층을 위한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하기도 했다.

<한솥도시락>은 매년 진행하는 김장행사에 이번에도 참가. 김장김치 2,000포기와 김장에 필요한 김장용품을 지원했다.

<한솥도시락>은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사랑의 밥차와 김장나눔 행사, 굿네이버스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12월에는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약을 맺고 2018년 신메뉴 도시락 판매당 100원씩 기부되는 착한도시락 행사도 진행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들어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의 앞글자를 딴 ESG경영이 주요 경영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사회적으로도 매출에만 치중하는 기업보다 윤리적인 기업들이 일반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어필할 수 있어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이 점차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