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브랜드 > 신규브랜드
야무지게 담아낸 정성과 신념<월남국수>
손고은 기자  |  fcmedianews@fcmedi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6  08:23:5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월남국수> ⓒ 사진 업체 제공

‘신념 있는 음식을 개념 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모토로 야무진 한 그릇의 음식을 담아내는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월남국수>. 가성비 좋은 메뉴, 높은 회전율, 검증된 수익성으로 가맹점주의 만족까지 보장하는 브랜드를 찾고 있다면 <월남국수>에 주목하자. 


론칭배경·콘셉트
‘음식은 신념 있게 가격은 개념 있게’ 기본적이지만 간과하기 쉬운 맛의 목표를 지키고 원칙은 세우지만 유연함을 잃지 않는 마인드로 '우리다운' 음식을 만들어 고객에게 선사하는 브랜드 <월남국수>는 가성비 좋은 메뉴로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쌀국수 전문 프랜차이즈이다.

<월남국수>의 정호열 대표는 “베트남에선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쌀국수가 국내에서는 비싼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다”며 “남녀노소가 누구나 부담 없는 가격에 먹기 좋은 베트남 쌀국수의 판매 패턴을 바로 잡고자 <월남국수> 창업을 결심했다”고 설명했다.

베트남 특유의 음식 맛과 담음새를 고수하며 베트남 현지 스타일을 지키는 것과 동시에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 한국적인 맛을 조합하여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을 실현했다. 차별화된 공간 인테리어와 바 테이블 마련으로 편안하게 1인 식사를 원하는 고객층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편이다. 

 

   
▲ <월남국수>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월남국수>의 성공 키워드로는 복잡한 프랩(Preparation) 과정을 최소화해 시간 절감 가능, 키오스크 같은 무인 결제 단말기를 이용한 인건비 절약, 합리적인 가격대의 메뉴 구성 등을 꼽을 수 있다. 초보 운영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반조리 시스템은 빠른 조리와 고객 응대로 이어져 매장 내 고객 회전율을 높인다. 장기화된 경기불황에 따른 고용 불안정과 취업난으로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읽고, 이에 <월남국수>는 합리적인 원가구성과 빠른 테이블 회전으로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운영에 초점을 맞추었다.  

가성비 좋은 메뉴는 많은 초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문의 대상이기도 하며, 방문 고객들의 만족을 끌어내는 <월남국수>의 최대 강점이기도 하다. 고객들의 높은 재방문율은 가맹점주의 높은 수익률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월남국수>는 단기적이고 이기적인 외형 성장이 아닌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성장 경영철학을 지향하며 상생의 원칙을 실천한다.

   
▲ <월남국수>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월남국수> 본사의 세심한 지원 및 관리 시스템은 예비창업자들과 가맹점주가 겪는 어려움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제시하고 상황별 대처 요령을 전수하여 안정적인 매장 운영과 가맹점의 성공 확률을 높이는 데 일조한다. <월남국수>의 예비점주들은 점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메뉴교육, 홀 운영 교육, 이론교육, 끝으로 현장 트레이닝 교육을 이수하며 <월남국수>의 완벽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오픈을 앞둔 매장으로 본사 슈퍼바이저 2명이 3일간 현장 지원을 돕는다. 초도 식자재 정리 및 기물 정리, 아르바이트생 교육 등을 현장에서 병행한다. 오픈 후에도 슈퍼바이저가 지속해서 매장을 방문해 가맹점을 지원하고 문제점 개선에 도움을 준다. 온라인 마케팅과 이벤트 진행, 효율적인 매장 경영관리가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정기적인 슈퍼바이징 시스템으로 가맹점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계획·비전
<월남국수>는 운영의 편리성과 수익성이 검증된 브랜드로써 초보 창업자들이 도전해볼 만한 브랜드이다. 그 때문에 부부, 가족, 가정주부의 창업 아이템으로 적합하고 특화된 운영 노하우를 가진 본사의 지원 덕분에 가맹점의 성공 확률이 높은 점도 매력적이다. 

<월남국수>는 “예비창업 점주들이 본사의 지원 교육을 통해 전문 실력을 갖추고 함께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 위해 브랜드 내실을 더욱 탄탄히 다지겠다”는 목표를 비쳤다. 최단기간 50호점, 100호점 이상의 본사만을 위한 가맹점 증설이 목표가 아닌 느리지만 단단히, 본사와 가맹점 모두가 함께 발전하는 상생의 기틀을 만드는 것이 <월남국수>의 올 하반기 목표이다. 본사의 역량 강화는 물론,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들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효율성 높은 운영 시스템 정비에 집중할 예정이다. 

 

Check Point 베트남 현지 음식 맛과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게 조화시킨 메뉴를 훌륭한 가성비에 즐길 수 있다.

 

   
▲ <월남국수> 정호열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가맹정보 (단위 : 만원 39.6㎡ (12평)기준)
가맹비                   500 (선착순 면제)
교육비                   200 (선착순 면제)
계약이행보증금       200
주방기물              1400
의탁자                   300
오픈준비물            200
인테리어             1920
합계(VAT별도)     4720
* 별도공사 : 외장공사, 간판, 철거, 냉난방기, 전기승압, 추가 상하
수도, 가스 연결, 화장실, 추가 덕트, 어닝, CCTV, 포스 or 키오스크,
음향시스템, 콘셉트 외 추가공사

문의 : 1899-2450, http://vietnamnoodle.co.kr
본사 : 서울 동작구 상도로392 3층

손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공지사항
프랜차이즈TV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84-5 (성북로 6길 26) 신우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35-7101~3  |  팩스 : 02)2235-7107
상호: 주식회사 창업미디어그룹  |  대표이사 겸 발행인: 이덕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덕철  |  사업자등록번호: 631-86-01239
Copyright © 2011-2018 창업&프랜차이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