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서울 카페쇼’ 가 11월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2018 서울 카페쇼’는 커피, 디저트, 프랜차이즈 등 커피와 카페 관련 사업 전반에 걸쳐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 전문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를 높일 수 있는 1:1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 ‘카페 모카포트(Mocha port)’를 올해 새롭게 론칭한다고 밝혔다.
카페쇼 모카포트는 과거 커피 무역의 발상지였던 예멘의 무역항 모카포트에 착안해 전 세계의 주요 바이어와 참가기업을 연결해줌으로써 행사에 참가하는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서울카페쇼는 아시아 최대 규모로 열리는 커피 전문 전시회인 만큼 우수한 제품력과 수출력을 보유한 600여개 기업이 현재 카페쇼 모카포트에 등록한 상태다.
■ 박람회 참여 기업..이색 사전 이벤트 ‘활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진원무역>은 다양한 만나몰 생과일과 살림생활 상품을 선보이고 온라인 팜마켓으로 변신한 만나몰의 다양한 면모를 소개한다.
만나몰은 온라인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10월31일까지 만나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11월 1일에 당첨자 총 100명을 뽑아 1인당 2장씩 총 200장의 카페쇼 입장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흥국에프엔비>는 카페쇼 초대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흥국에프엔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는 25일까지 신청한 응모자를 대상으로 50명을 추첨, 1인 2매씩 총 100매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흥국에프엔비>는 콜드브루커피, 음료베이스, 젤라또, 빙수, 냉동 생지 등 카페에서 필요한 모든 제품을 전시하고, 홈카페 브랜드 ‘오늘의 일상’과 ‘FEAN’ 등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