얌샘김밥, 나트륨 저감화 우수기업 표창
상태바
얌샘김밥, 나트륨 저감화 우수기업 표창
  •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 승인 2018.10.2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얌샘김밥>이 나트륨 저감화 사업에 적극 참여, 소비자 건강에 이바지한 공로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핵심 메뉴군인 김밥과 떡볶이의 맛은 유지하면서 나트륨은 줄이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나트륨저감화 사업은 저염식 체험을 통하여 식품에 사용하는 소금(나트륨) 과다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고혈압 등 심뇌혈관질환의 유병률을 낮출 수 있도록 외식사업영역에서 적극 수립,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얌샘김밥>은 나트륨저감화 사업을 위해 나트륨 함량에 따른 메뉴의 맛의 변화에 대해 꾸준한 연구를 진행했다. 즉, 나트륨 함량이 낮아져도 소비자들이 맛있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했다. 이를 위해 소스류를 제조할 때, 분말 소스의 재료배합 비율 등 함량 조절을 통해서 감칠맛을 상승시켜 맛을 유지시켰다.

<얌샘김밥>의 나트륨 저감화 사업은 김밥 메뉴에서 특히 성공적인 결과를 보였다. 개선 전과 개선 후의 김밥메뉴의 속 재료에 대한 나트륨 함량은 밥에서는 4.6%, 달걀지단에서는 29.7%, 단무지의 경우 32.5%가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떡볶이의 경우 개선 전 나트륨 함량 383.3 mg에서 285.8 mg으로 25.4%, 매운 떡볶이는 420.5mg에서 315.8 mg으로 24.9%로 크게 낮췄다.

<얌샘김밥> 기업부설연구소 담당자는 “나트륨 저감 연구의 결과는 테스트를 걸쳐 순차적으로 매장에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도 더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메뉴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