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병장수의 상징 ‘파’가 들어간 보양식
상태바
무병장수의 상징 ‘파’가 들어간 보양식
  • 곽은영 기자
  • 승인 2018.10.05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수 전통육개장>

이화수는 ‘기쁨과 즐거움이 아름답게 피어난다’는 뜻으로 손님이 음식을 맛있게 먹고 기쁜 마음으로 돌아갈 수 있는 점포를 만들자는 의미를 상호에 담았다. 무병장수의 상징인 파를 듬뿍 넣은 <이화수 전통육개장>의 메뉴는 풍미가 깊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

▲ 이화수전통육개장 ⓒ 사진 업체제공

유행 타지 않는 아이템
<이화수 전통육개장>은 대중적인 음식인 육개장이라는 아이템과 전문화된 우수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한 육개장 전문 브랜드이다. 육개장은 한국인에게 친숙한 맛과 스타일을 가진 대표적인 한식 메뉴 중 하나로 직장인 점심식사는 물론, 가족 외식 메뉴로도 적당해 특별한 성수기나 비수기 구분이 없는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도 꼽힌다.

<이화수 전통육개장>에서는 어머니의 손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전통육개장을 만들어내고자 사골과 질 좋은 양지고기를 오랜 시간 고아 고기를 결을 따라 손질해 한 그릇 한 그릇 정성으로 끓여낸다. 선조의 정신과 세대의 화합을 이루는 건강한 음식문화를 만드는 것이 <이화수 전통육개장>이 나아가는 방향이다.

 

▲ 이화수전통육개장 ⓒ 사진 업체제공

맛과 건강을 챙기는 ‘파’
<이화수 전통육개장> 관계자는 “전통육개장은 유행을 타지 않는 한식 아이템 중 하나로 육개장 전문점은 희소성이 있다”며 “<이화수 전통육개장>은 24시간 운영, 배달, 포장까지 가능한 영업 형태로 운영되고 있어 비슷한 한식 창업 아이템에 비해 객 단가가 높으며 메뉴 특성상 회전율이 높고 재방문율이 높다”고 설명한다.

특히 <이화수 전통육개장>에선 육개장에 무병장수의 상징인 파를 듬뿍 넣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고. 파에는 비타민 C는 물론, 비타민 A와 B, 철과 같은 무기물이 골고루 들어있다. 예로부터 파는 감기몸살, 복통, 구충, 거담 등에 약용으로 사용돼 왔다. <이화수 전통육개장>에서는 육개장에 이러한 파를 듬뿍 넣음으로써 맛과 손님의 건강을 함께 챙긴다.

 

▲ 이화수전통육개장 ⓒ 사진 업체제공

상생 통한 내실 있는 프랜차이즈
<이화수 전통육개장>은 3년 연속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수상 및 2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 선정(수준평가 1등급), 지난해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및 2016년 대한민국창업대상 수상 등 다수의 수상 및 기관 인증을 받았다. <이화수 전통육개장> 대표는 “하루에도 수십 개의 브랜드가 생겨났다가 사라질 만큼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의 경쟁은 무척 치열하다”며 “이런 상황 속에서 회사를 믿고 같은 길을 걷고 있는 임직원들과 함께 100년 한식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바람을 전한다.

<이화수 전통육개장>은 한식의 우수성을 해외에까지 알리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 궁극적이 목표다. 이를 위해 본부에서 지속적으로 메뉴연구를 하고 각 가맹점의 오픈부터 경영까지 섬세하게 관리하며 상생을 통한 내실 있는 프랜차이즈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BEST MENU 3
• 전통육개장  비타민과 칼슘, 철분이 풍부한 파와 원기 충전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양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전통 육개장. 국물 맛이 진하고 얼큰해 입맛을 사로잡는다.

• 전통보쌈  최고급 품질의 삼겹살을 이화수만의 특제 소스로 구운 보쌈. 담백한 고기에 아삭한 무김치와 새콤달콤한 부추 무침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모듬수육전골  좋은 재료와 꼬리, 양지, 스지 등 다양한 부위의 고기가 듬뿍 들어간 모듬수육전골. 고기와 야채를 함께 먹으면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손색없다. 

▲ 이화수전통육개장 ⓒ 사진 업체제공

   KEYWORD  <이화수 전통육개장> 경쟁력


  유행 없는 아이템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해 고객층의 끊임없는 수요와 희소성,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육개장’이라는 아이템을 선정해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  가맹점과의 소통
본부에서는 가맹점과의 쌍방향 소통을 목적으로 브랜드 소식지를 발행하는 등 점포 운영에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  인테리어
편안함이 더해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추구하며 밝고 은은한 조명으로 고객에게 친숙함과 만족감을 느끼게 해준다. 모던하고 심플한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또 하나의 자랑.

▲ 이화수전통육개장 ⓒ 사진 업체제공

   WHY
왜 <이화수 전통육개장>을 창업해야 할까? 

“<이화수 전통육개장> 본부는 직영점 운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사업 타당성을 검토하고 검증된 운영 시스템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점 오픈을 함으로써 치열한 외식산업에서 모두가 성공창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초보창업주가 직영점에서 직접 경험을 쌓아 고객의 반응을 직접 살피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외식업이 처음이라 망설이는 예비창업주들은 성공 점포 정보와 사전 경험을 통해 실전능력을 쌓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