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서 ‘더프랜차이즈데이’... 10일간 40여개 브랜드와 특별할인전
상태바
한강공원서 ‘더프랜차이즈데이’... 10일간 40여개 브랜드와 특별할인전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8.09.2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박기영·이하 협회)가 9월 28일부터 10일간 진행되는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를 통해 유명 40여개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함께 하는 특별 할인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는 소비 진작과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정부 부처와 민간 기업들이 손을 잡고 진행하는 유통·제조·관광·문화 업계의 대규모 할인 행사다. 446여개 업체들이 참여한 지난해에는 무려 매출액이 10조원에 달했으며, 행사 기간 중 민간소비 지출이 0.13%p, GDP 0.06%p 상승하는 효과를 거둔 바 있다.

특히 올해는 이전까지 상대적으로 참여도가 낮았던 프랜차이즈 업계가 협회를 중심으로 대거 참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도모한다. <짐보리>, <김가네>, <장수돌침대>, <정관장>, <양키캔들>, <커피베이> 등 40여개의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2000여 곳의 가맹점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동안 기존보다 더욱 할인폭이 확대된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협회는 프랜차이즈 특별할인전 부대 행사로 9월 29일과 30일 주말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의 대표적 핫플레이스 중 하나인 반포 한강공원에서 프랜차이즈 축제 ‘더프랜차이즈데이’를 개최, 프랜차이즈의 순기능을 알리고 상생협력 부스를 통해 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행사장에서는 <60계치킨>, <푸라닭>, <아메리카요가> 등 20여개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반포 한강공원 프랜차이즈 특화 구역에 행사 부스를 마련, 갖은 먹거리와 볼거리 등을 선보이고 협회와 상생 경영을 선언한다. 인기 아이돌 가수와 함께 하는 KBS ‘이수지의 가요광장’ 보이는 라디오 공개방송을 비롯해 한강이 보이는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인디밴드, 퓨전국악, 게릴라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콘서트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케이팝 커버댄스 경연대회,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들과 제주 롯데호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어 청명한 가을 주말의 반포 한강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협회 관계자는 “민·관이 함께 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에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대대적으로 참여, 참여 업체들에게는 큰 홍보 효과와 매출 증대를 꾀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프랜차이즈 산업의 다양한 순기능을 널리 알리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랜차이즈 특별 할인전 참여 업체와 할인 내용, ‘더프랜차이즈데이’ 등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thefranchise.kr) 또는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http://www.koreasalefesta.kr) 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