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한 가게 살려주는 국밥창업
상태바
망한 가게 살려주는 국밥창업
  • 안광석 기자
  • 승인 2018.10.05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수당>

3주간의 교육 후 평균 2:1의 경쟁률을 통해 성공 가능한 점포에만 <육수당>의 브랜드를 허락한다. 신규점포 중 90%가 기존 식당에서 업종변경. 3배 이상의 매출증가를 기록 중이다.  

▲ <육수당>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육수당>은 조선팔도의 대표적인 국밥들을 여성들과 젊은이들의 취향에 맞게 서울식으로 재해석했다. 100% 왕소사골육수를 72시간 우려낸 보양 진육수를 베이스로 하지만 정갈하고 깔끔한 맛은 물론 인테리어도 밝고 세련된 느낌을 고수한다. 특정 메뉴에 국한될 경우 부정적인 이슈들로 인한 리스크에 노출될 수 있는 만큼, 국밥과 덮밥, 국수, 전골, 곁들임 메뉴까지 다양한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리뉴얼하고 있다. 

‘망한 가게 살려주는 국밥창업’이라는 콘셉트답게 신규점포의 90%가 기존 식당의 업종변경으로 3주간의 집중적인 교육을 통해 성공가능한 점포만을 출점시키고 있다. 업종변경 후 3배 이상의 매출증가를 기록하고 있을 만큼 <육수당>은 치열한 외식업계에서 성공 보증수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육수당>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외식업 최초로 식품연구소와 프랜차이즈연구소 2개의 부설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철저한 위생관리와 체계적인 식품가공, 트랜드를 반영한 끊임없는 신메뉴 개발이 강점이다. 
순대국밥과 수육국밥, 따로국밥, 콩나물국밥, 부대국밥까지 진한 사골육수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울식국밥은 물론 다양한 덮밥과 국수, 전골까지 선보이고 있다. 특히 ‘노릇노릇 메밀전병’과 ‘파듬뿍 고기튀김’ 같은 곁들임 메뉴들이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시그니처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여기에 5500원부터 시작하는 착한가격과 식사와 술, 포장, 배달 그리고 24시간 운영되는 4모작 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또 창업비용 업계 최저가에 도전하고 있는 <육수당>은 인테리어도 점주가 직접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육수당>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육수당>이 기존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되는 가장 큰 특징은 본부의 체계적인 교육과 가맹점 관리시스템이다.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믿고 찾는 이유는 타 점포에서의 경험이 더해졌기 때문. 음식의 맛과 질은 물론 서비스까지 전국 어디서나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풀타임으로 3주간 진행되는 교육과 출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성공 가능한 점포에만 출점을 허락하고 있는 이유다. 

출점 이후에도 지속적인 지원과 교육은 병행되고 있다. 본부 차원에서 각 점포별 사업계획서를 매년 새로 수립해 제공하는 이유도 마찬가지다. 작은 오해가 쌓여 큰 갈등으로 비화되지 않도록 점주들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점주들과의 상생협력으로 정평이 난 한촌설렁탕의 경영철학이 고스란히 녹아있기 때문이다.  

 

계획·비전
기존 음성공장에 이어 충북 오송에도 내년 2월 준공을 목표로 약 1만6529m²(5000평) 규모의 조리제품 생산시설을 새로 짓고 있다. 가맹점의 증가에 따라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생산과 공급을 위해서다. 또 <육수당>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강화할 예정이다. 작년 TVN드라마 ‘고백부부’에 이어 현재 진행하고 있는 SBS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의 제작지원도 전액 본부부담이다.

통상 대규모 비용이 소요되는 홍보는 가맹점과 본부가 5:5의 부담으로 진행하지만 사업초기인 점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다. 또 젊은 고객들에게 효과가 큰 SNS 홍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온오프라인을 통해서도 보다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 <육수당> 정보연 대표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중장년층은 물론 여성들과 젊은 고객에게까지 사랑받고 있다. 

 

가맹정보 (단위 : 만원 99㎡ (30평)기준)
가맹비                                  500
교육비                                  350
초도물품비                            500
주방설비 / 집기류                 2700
간판(내·외부 사인물 포함)        900
인테리어              4500 (평당 150)
기타                                     실비
총계(VAT 별도)                     9450


문의 : 1522-1475, www.yuksudang.com 
본사 : 강남구 선릉로 614-1 나라빌딩 5층 이연에프엔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