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착한 중식 브랜드
상태바
가성비 좋은 착한 중식 브랜드
  • 곽은영 기자
  • 승인 2018.08.29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쭝식>
▲ <착한쭝식> ⓒ 사진 업체제공

착한쭝식은 이름 그대로 착한 가격으로 중화요리를 판매한다. 모든 메뉴는 아무리 비싸도 1만원을 넘기지 않는다. 가격이 싸다고 식자재를 대충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양 또한 많아 가성비 좋은 음식점으로 유명하다.


조리의 간편함으로 완성된 착한가격 
<착한쭝식>은 짬뽕전문점으로 운영되던 점포를 업종변경 및 리뉴얼해 만든 브랜드이다. 최소의 가격으로 최대의 수익률을 보장하는 것이 착한중식의 가맹사업 콘셉트. 광고비로 지출되는 비용을 줄여 재료에 더욱 충실해 음식의 질을 높이고 식자재는 공동구매로 구매해 물류 원가를 절감하고 가맹점에도 경쟁력 있는 원가로 공급하고 있다.

전문화된 조리시스템을 구축해 누구나 부담 없이 조리가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OEM 공장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조리시스템은 누구나 조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조리의 간편함은 인건비 및 운영비 절감으로 이어져 착한가격을 가능하게 하고 매출에도 도움이 된다. 국산 돼지고기를 기본으로 하는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하지만 1만원을 넘기지 않는 저렴하고 다양한 메뉴구성으로 가성비 대비 고퀄리티의 맛을 낸다.

 

▲ <착한쭝식> ⓒ 사진 업체제공

균일한 맛 실현한 원팩 특제소스
<착한쭝식>의 메뉴들은 적게는 2900원부터 많게는 9900원까지 가장 비싼 메뉴도 1만원을 넘기지 않는다. 저렴한 판매가격에도 높은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수년간 연구해 자체 개발한 원팩 특제소스 덕분이다.

중식요리 소스를 분말로 만든 원팩 특제소스는 <착한쭝식>만의 표준화된 맛과 품질을 실현한다. 이러한 분말 소스 레시피가 가능했던 건 OEM 공장시스템 덕분이다. <착한쭝식> 관계자는 “모든 가맹점이 균일한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소스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덕분에 비싼 주방장 인건비를 들이지 않고도 어디서나 똑같은 맛을 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한다.

원팩 소스는 요리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전문 주방장의 도움 없이 중식 요리를 조리할 수 있도록 도와 합리적인 창업비용으로 중식 전문점을 오픈할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착한쭝식>은 특제소스를 기반으로 메인 식사 메뉴 외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준비돼 있다. 본부에 R&D팀이 있어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메뉴 업그레이드가 이뤄지고 있다.

 

▲ <착한쭝식> ⓒ 사진 업체제공

가맹점과 ‘상부상조’하는 브랜드
<착한쭝식>은 수익 만족도를 높여 창업접근성을 높여준다. 본부는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2주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총 주방실장과 1:1 교육으로 이뤄지고 점포운영, 메뉴조리 등에 필요한 다양한 실습과 서비스 교육 등을 부족한 부분이 없도록 맨투맨으로 이뤄진다.

가맹점 오픈 후 3일 동안 본부 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 본부에서는 가맹점에 결원이 생기면 본부 직원을 즉시 보내주는 파견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착한쭝식>은 올해 점포개점 50호점까지 목표로 하고 있다.

<착한쭝식> 관계자는 “본부와 가맹점이 가족처럼 지낼 수 있는 브랜드를 목표로 상부상조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다”라며 “본부와 가맹점이 상부상조하면 손님은 좋은 음식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고 가맹점주는 매출이 올라서 좋고 그렇게 되면 당연히 본부가 잘 되는 길”이라고 말한다.

 

▲ <착한쭝식> ⓒ 사진 업체제공

        KEYWORD             <착한쭝식> 경쟁력
  가격경쟁력
짜장면 2900원, 볶음밥 3900원, 짬뽕 4900원, 탕수육 9900원으로 모든 메뉴가 1만원을 넘지 않는다. 그럼에도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가성비를 만족시킨다.

  신선한 식자재
저가형이라고 해서 저가의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당일 준비한 신선한 식자재만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식자재 관리에 가장 신경을 쓰는 대신 재료의 가격대를 낮추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취하고 있다.

  분위기
옛날 전통적인 중국집의 분위기가 아니라 현대적이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남녀노소 누구나 가리지 않고 많이 찾도록 했다. 깔끔한 분위기에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


       WHY      
왜 <착한쭝식>을 창업해야 할까? 

기본적으로 타 가맹점보다 원재료율이 낮아 가맹점주의 부담을 낮췄다. 메뉴가 레시피화 돼 있고 심혈을 기울여 완성된 원팩 특제소스로 요리를 하지 못하는 사람도 쉽게 <착한쭝식>만의 통일성 있는 맛과 품질의 음식을 배우고 완성할 수 있다. 흔히 중식은 만들기 어려운 음식이라는 인식이 있는데 옛날처럼 요리사만 만들 수 있는 게 가맹점주 스스로 중식조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며칠만 교육을 받으면 중화요리의 맛을 내고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교육화 돼 있다는 것도 큰 강점이다.

 

▲ <착한쭝식> ⓒ 사진 업체제공

    BEST MENU3       
• 우삼겹짬뽕 우삼겹과 해물이 함께 들어가는 짬뽕으로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매콤하거나 고기짬뽕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얼큰한 짬뽕에 반주를 곁들이기도 한다.


• 항아리짬뽕 특이하게 항아리에 담겨져 나오는 짬뽕으로 낙지와 해물이 주재료로 들어가 있어 손님들이 좋아한다. 사이드로 함께 나오는 피자도 인기가 높다.


• 크림새우 여성들이 많이 찾는 메뉴. 신선한 새우에 유자와 레몬으로 향을 낸 부드럽고 새콤달콤한 소스가 뿌려져 입맛을 돋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