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식요리를 한상차림으로
상태바
중식요리를 한상차림으로
  • 곽은영 기자
  • 승인 2018.08.27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화가정>
▲ <중화가정> ⓒ 사진 업체제공

가정집에서 어머니가 만들어주는 것과 같은 중화요리를 추구하는 <중화가정>은 중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한상에 담아내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한상으로 중식을 맛볼 수 있도록 메뉴를 다양화함으로써 외식에 가치를 더한다.

 

정성이 깃든 어머니의 요리
<중화가정>의 ‘가’는 집 가(家)자 대신 아름다울 가(佳)자를 사용한다. ‘가(佳)’에는 아름답다, 미려하다, 좋다, 훌륭하다는 의미 외에도 즐기다, 좋아하다, 사랑하다는 뜻이 내포돼 있다. 아름답고 훌륭한 맛을 찾아오는 손님들이 가정집처럼 청결한 주방에서 만들어진 맛있는 요리를 좋아하고 즐기고 사랑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투영됐다.

<중화가정>은 중식이 단순히 배달음식으로 인식되는 것을 경계한다. 상호에서도 연상되듯 정갈한 식탁에서 아늑하게 즐기는 중화요리라는 의미는 브랜드 슬로건인 ‘가정식처럼 어머니가 자식에게 만들어주는 아름답고 훌륭한 맛의 중국요리’로 연결된다. 이는 인테리어 콘셉트로도 이어져 가족, 친구, 연인, 지인 그 누구와 함께하는 자리에서도 어울릴 수 따뜻함이 있는 공간을 완성한다.

<중화가정>은 국내의 모든 도시에서 맛있고 편안하게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점포를 확장시키는 것이 목표다. 현재 특별히 상권을 구분하지 않고 있으며 전 연령층이 고객이다. 

 

▲ <중화가정> ⓒ 사진 업체제공

새로운 메뉴개발과 업그레이드
<중화가정>은 중국요리는 기름지고 건강하지 못하다는 편견을 깨고 계절별로 제철 재료를 사용해 정통 중식과 특별한 요리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메뉴 구성을 하고 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짜장면, 해산물과 야채로 맛을 낸 짬뽕, 바삭함이 살아있는 오리지널 탕수육, 짭쪼름하고 달콤한 깐풍새우, 모락모락 증기가 피어오르는 중화전골까지 새로운 외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메뉴개발과 맛의 업그레이드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짜장면, 깐풍기, 군만두, 가지튀김 등이 한 세트로 구성된 중화세트와 짬뽕, 콘치즈, 유린기, 크림새우 등으로 구성된 가정세트의 인기가 높다. 세트메뉴 가격은 9000원을 넘지 않아 고객 부담을 낮췄다. 또 ‘배 터지게 먹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괴물 짜장면과 괴물 탕수육은 입소문을 타고 유명 VJ를 비롯해 방송사에서 찾아오면서 유명세를 탔다. 요리는 단품, 세트, 요리군으로 나뉘며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추가하고 있다. 

▲ <중화가정> ⓒ 사진 업체제공

가맹점과 상생으로 매출 극대화
<중화가정>은 기본적으로 배달을 하고 있진 않지만 최근 배달 요구가 많은 곳에서는 일부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12호점까지 가맹점을 오픈했고 15호점까지 계약 후 공사 진행 혹은 대기 중이다.

천안과 청담동, 대구 혁신도시, 세종시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5개점 추가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로드숍 뿐만 아니라 백화점 또는 몰에도 추가 입점을 하기 위해 본부 차원에서 노력하고 있다. <중화가정>은 가맹점 매출 이익 극대화를 위해 시장조사를 통해 점주들과 협의 하에 메뉴의 사이즈를 조절하기도 하고 상권에 맞게 메뉴를 더하기도 빼기도 한다.

본부와 가맹점주가 함께 신메뉴에 대한 아이디어를 교류하기도 한다. 본부에서는 한두 달에 한 번씩 모든 가맹점을 체크하며 애로사항을 듣고 시정할 수 있게끔 노력하고 있다. <중화가정> 관계자는 “외형뿐 아니라 내실을 높여 가맹점주와 본부가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외식은 단순히 음식을 즐기는 것이 아닌 소중한 사람들과의 즐거운 시간을 나누는 경험인 만큼 가치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EYWORD             <중화가정> 경쟁력
  한상차림  
짜장면과 짬뽕을 기본으로 깐풍기, 군만두, 가지튀김, 유린기, 크림새우 등 메뉴를 달리 구성해 한상 내에서 다양한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메뉴 구성에 신경 쓰고 있다.

  괴물시리즈
곱빼기만으로도 양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괴물 짜장면과 괴물 탕수육을 개발해 유명세를 탔다. 괴물시리즈는 <중화가정>만의 경쟁력 있는 메뉴로 맛과 재미를 함께 잡았다. 

  가성비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많은 양의 음식을 제공하지만 고객의 가격부담은 낮췄다. 질과 양 대비 저렴한 가격의 중화요리 가성비로 손님들이 만족도를 높인다.


        WHY       
왜 <중화가정>을 창업해야 할까? 

기본적으로 건강한 중화요리를 지향하는 <중화가정>은 어머니의 손맛과 같은 요리를 추구한다. 이러한 철학 속에서도 너무 무겁지 않게 중화요리에 접근해 메뉴의 다양성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이 매력을 느낄 산처럼 쌓인 괴물 탕수육이나 괴물 짜장면처럼 재미있는 메뉴개발과 함께 한상차림 등 다양한 메뉴구성이 인기다. 이러한 요리는 신선한 식재료와 가정식 조리법을 통해 완성됨으로써 건강한 중식요리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완성시킨다. 이러한 완성도는 손님의 만족도를 높일 뿐 아니라 결국 가맹점의 매출이익을 이어져 상생을 가능하게 한다.  

 

▲ <중화가정> ⓒ 사진 업체제공

       BEST MENU3       

• 중화가정세트  다양한 요리를 먹고 싶어 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짜장 또는 짬뽕메뉴에 요리 3종이 함께 나가는 세트 메뉴. 최근에는 밥과 샐러드를 같이 제공하고 있다. 


• 괴물 짜장면 한 그릇에 약 4인분 정도가 되는 양을 담아 제공하는 메뉴. 제한 시간인 12분 안에 괴물짜장면을 다 먹으면 공짜!


• 괴물 탕수육 반죽에 찹쌀가루가 들어가 튀김이 눅눅하지 않고 쫀득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맛을 자랑한다. 일반 대 사이즈와 비교했을 때 가격대비 양이 많아 가성비 높기로 소문난 메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