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돌박이 이색 메뉴
상태바
차돌박이 이색 메뉴
  • 손고은 기자
  • 승인 2018.09.0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움과 특색, 개성을 더한 이색 차돌박이 메뉴가 관심받고 있다. 
비슷비슷한 메뉴와 아이템만으로는 부족하다. 
남들과 차별화되는 아이디어로 승부를 내는 것이 관건. 
고객의 흥미와 호기심을 끌 수 있는 ‘여기서만 먹을 수 있다’는 희소가치를 앞세워야 한다. 
차돌박이에 이색 레시피를 응용하고 적용해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차돌박이 요리들을 소개한다. 


한우 차돌 볶음밥 

 

최고 품질에 최상의 맛을 가진 한우 숙성 등심 전문점인 <투뿔등심>. 숙성 노하우로 잘 숙성된 등심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곳이다. ‘투뿔숙성등심’과 ‘투뿔숙성안심’ 메뉴가 특히 유명하지만, 배부르게 고기를 먹고도 손님들이 꼭 주문해 먹고 가는 마법의 메뉴가 있으니 바로 ‘한우 차돌 볶음밥’이 그 주인공이다. 차돌박이를 아낌없이 넣은 매콤한 맛의 볶음밥 메뉴이다. 고슬고슬 살아있는 밥알과 맛있게 익은 김치, 차돌박이 세 가지 재료의 조화가 환상적이다. 차돌박이 자체의 고소함은 그대로 지키면서 숟가락을 놓지 못하게 하는 감칠맛으로 무한정 먹게 되는 마성의 음식.(이미지 출처: https://blog.naver.com/goldped/220967652683)


차돌박이 된장찌개 

 

파주 심학산 근처에 있는 <심학산 된장예술> 집엔 딱 두 가지 메뉴, 된장 정식과 소 갈비찜만 만들어 판매한다. 이다. ‘된장예술’이란 이름을 내건 이유가 있듯 고객 전부가 된장 정식을 주문한다. 된장찌개가 서빙되기 전에 열 가지 이상의 기본 반찬이 나오는데 이 밑반찬들의 맛도 정갈하고 깔끔하다. 누가 뭐래도 이 집의 핵심은 차돌박이와 각종 버섯류, 두부, 갖가지 채소를 푸짐하게 끓여낸 된장찌개! 차돌박이가 신의 한 수인 구수하고 시원한 된장찌개는 국내에서는 물론 외국인들도 찾아와 맛보고 엄지를 척 치켜들 만큼 유명하다.(이미지 출처: https://blog.naver.com/skskqk112/220481806264)


차돌 떡볶이 

 

40년 전통의 4대가 이어온 ‘원조 차돌 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떡볶이 전문 프랜차이즈 <모범떡볶이>. 1대 대표였던 한화용 할머니가 고향 함경남도의 맛을 추억하며 1876년 종로구 창신동에 떡볶이 가게를 차린 것이 <모범떡볶이>의 시작이었다. 이북의 맛이 담긴 특별한 비법 레시피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쌀떡과 밀떡의 장점만 취해 특별 제작한 30cm 길이의 롱떡에 시선을 빼앗기는 것도 잠시, 진한 고기 육수의 맛이 제대로 느껴지는 떡볶이 국물에 바로 볶음밥을 주문하게 된다. 기분 좋게 화끈한 칼칼함에 입안이 즐거워진다. 차돌박이가 살짝 익었을 때 떡과 함께 떡볶이 양념에 폭 적셔 먹으면 그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찾게 될 수밖에 없다.(이미지 출처: http://www.mobumtopokki.com/board/index.php?board=menu_01&sca=2)

 

차돌먹물 치아바타

 

스페셜티커피 원조 커피 프랜차이즈 <바빈스커피>에서 내놓은 프리미엄 수제 샌드위치 중 하나인 ‘차돌먹물 치아바타’는 먹물치아바타에 차돌박이를 주재료로 몸에 좋은 토마토, 양파, 치커리 등 여러 가지 채소를 넣어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맞춘 건강식 메뉴다. 또 여기에 <바빈스커피>만의 노하우로 개발한 소스를 첨가해 맛의 수준을 더욱 높였다. 차돌박이의 야들야들한 식감과 고소한 맛,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치아바타, 신선한 채소의 조합을 느낄 수 있는 만족도 높은 메뉴라는 고객들의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미지 출처: http://babeans.com/new2/board/index.php?board=menu_01&sca=3)


차돌박이 오일 파스타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더플레이트>는 연예인들의 단골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샌드위치, 파스타, 스테이크 등의 다양한 양식 메뉴를 갖추고 있다. <더플레이트>의 시그니처 메뉴로 꼽히는 차돌박이 오일 파스타는 손님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메뉴이다. 푸짐한 양은 물론 비밀 비법으로 참숯에 그릴한 차돌박이와 푹 삭힌 묵은지, 아스파라거스, 마늘, 브로콜리가 잔뜩 어우러져 재료의 풍미가 느껴지는 파스타 맛 또한 훌륭하다. (이미지 출처: https://r112352.blog.me/221119009604)


차돌 베네딕트

 

대전의 브런치 카페 <푸드박스>에서 내놓은 비장의 메뉴, ‘차돌박이 베네딕트’는 에그 베네딕트에 차돌박이를 더한 브런치 플레이트다. 샐러드와 구운 소시지, 베이컨, 감자튀김이 푸짐하게 곁들여져 나온다. 잉글리시 머핀 위에 <푸드박스>의 특제소스로 볶아낸 차돌박이와 구운 양파, 수란을 올리니 화룡점정이라는 사자성어가 절로 떠오르는 비주얼과 맛이다. 수란을 터트려 촉촉한 노른자와 함께 즐기면 금상첨화. (이미지 출처: https://blog.naver.com/jis0809aldus/2209251409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