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은 물론 가격까지 착한 차돌박이전문점
상태바
맛은 물론 가격까지 착한 차돌박이전문점
  • 손고은 기자
  • 승인 2018.08.24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돌6키로>

글로벌 외식기업 (주)디딤의 차돌박이 프랜차이즈인 <차돌6키로>는 2017년 12월 론칭과 동시에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생 차돌박이전문점이다. 구워 먹는 조리법에만 편중되어 있던 차돌박이 메뉴를 <차돌6키로>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것이 포인트. 다양한 종류의 차돌박이 요리를 착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 <차돌6키로> ⓒ 사진 이현석 팀장, 창업&프랜차이즈DB, 업체 제공

Power 1 대중성 있는 검증된 아이템으로 승부
<차돌6키로>는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돼지고기 특수부위 전문점 <마포갈매기> 브랜드를 선보인 글로벌 외식기업 (주)디딤의 차돌박이 전문 브랜드다. 삼겹살 브랜드와 메뉴에 치우친 외식업계 트렌드를 조사해오던 중 프랜차이즈업의 새로운 돌파구가 되어줄 차돌박이에 연구에 매진했고 이를 특화한 전문 브랜드인 <차돌6키로>를 론칭하기에 이르렀다.

차돌박이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든 지 채 1년도 안 됐지만, 곧 오픈을 앞둔 점포를 포함해 9개의 <차돌6키로> 직가맹점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차돌6키로>의 정상원 부장은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요즘 주목받고 있는 차돌박이에 대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고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대중성을 갖춘 검증된 창업 아이템’이라고 설명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단골손님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 많은 사람이 즐겨 찾는 고기구이 전문점은 유행에 민감하지 않다는 것. 더불어 주 타깃층을 가족으로 설정한 아이템에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전문화된 맛이 더해진다면 높은 매출 실현이 가능한 창업 아이템이 차돌박이’라며 차돌박이전문점의 발전 방향성과 비전을 매우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 <차돌6키로> ⓒ 사진 이현석 팀장, 창업&프랜차이즈DB, 업체 제공

Power 2  차돌박이의 다채로운 변신
<차돌6키로>는 가격이 비싸 쉽게 접할 수 없던 특수부위인 차돌박이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는 메리트를 자사 브랜드의 강점 중 하나로 꼽았다. 이는 (주)디딤의 자체 식자재 공장에서 신선한 육가공 제품의 공급을 전적으로 맡고 있기 때문. 축산물 및 식품 제조, 유통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므로 충분한 식자재 물량 보유는 물론, 급격하게 변하는 시세 변동에 빠른 대응이 가능해 가맹점주들과 고통 분담을 할 필요가 없다.

신선하고 안전하게 식자재를 생산하고 직가맹점에 직접 공급하여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차돌박이의 판매가격을 낮춘 차돌박이전문점들이 급속도로 생겨나고 있지만, <차돌6키로>의 가맹점들이 여타 브랜드 전문점과 달리 꾸준한 매출 증진과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확실한 이유가 하나 있다. 바로 차돌박이 부위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메뉴 구성과 특색 있는 곁들임 음식들이 그 열쇠였다.

숙주를 추가한 볶음 요리와 점포에서 손수 담근 파김치와 특제 육수를 넣고 차돌박이와 함께 끓여내는 '차돌박이 파전골', 구운 차돌박이에 갈치속젓을 더해 만들어 먹는 '셀프초밥'등이 고객 반응이 뜨거운 <차돌6키로>의 인기 메뉴이다. 구워먹는 조리법에만 편중되어 있던 차돌박이 메뉴를 <차돌6키로>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것이 포인트. 

 

▲ <차돌6키로> ⓒ 사진 이현석 팀장, 창업&프랜차이즈DB, 업체 제공

Power 3  내실을 갖춘 꾸준한 생명력의 브랜드로
<차돌6키로>는 차돌박이 메뉴의 다양함, 고품질의 맛, 안정적인 물류 공급 외에도 가이드라인에 준거한 가맹점 오픈 절차와 높은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해 심혈을 기울인다. <차돌6키로>는 외식업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이 창업을 원할 경우 최적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수월하게 가맹점을 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권입지 및 점포 조사, 각종 공사 계약체결, 각종 인허가 신청 및 점검 등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모든 부분에서 예비 점주를 돕는 방식이다.

물론, 예비점주와 직원 역시 메뉴 레시피, 고객응대 교육을 모두 이수한 후 최종 리허설에 참여하고 통과해야만 가맹점을 오픈할 수 있다.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출시 또한 <차돌6키로>가 집중하는 부분이다. 가족 고객이 자주 찾는 브랜드에 걸맞게 어린아이들이 먹기 좋은 양념육과 달걀 요리를 추가해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계속해서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주문과 동시에 신선한 차돌박이를 손질해 제공하는 기존 방식을 고수한다는 방침이다. <차돌6키로>는 기존 가맹점 관리에 충실하며 올해 50호점 가맹점 달성을 목표로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한식의 세계화를 꿈꾸며 성장해가는 <차돌6키로>의 거침없는 행보를 기대해본다.

 

▲ <차돌6키로> 정상원 부장 ⓒ 사진 업체 제공

Tip. 01  <차돌6키로> 브랜드의 강점 3가지
1. 고품질의 차돌박이 맛 
2. 다양한 종류의 메뉴 구성과 특색 있는 곁들임 음식
3. 높은 고객 서비스


Tip. 02 자사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으로 원활히 신선한 재료를 공급한다. 때문에 퀄리티 높은 맛이 보장되어 고객의 재방문율이 매우 높다. 아울러 다년간의 운영 노하우가 축적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교육 및 관리가 철저하게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