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든형 스타일의 프리미엄 공간
상태바
가든형 스타일의 프리미엄 공간
  • 손고은 기자
  • 승인 2018.07.1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엉이돈가스> 남산서울타워점
▲ <부엉이돈가스> 남산서울타워점 ⓒ 사진 이현석 팀장

돈가스의 성지인 남산에 돈가스 프리미엄 레스토랑을 오픈한 <부엉이돈가스> 남산서울타워점. 오픈과 동시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돈가스 레스토랑’이라는 이색적인 수식어를 얻었다. 그뿐만 아니라 남산에서 서울 도심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멋과 맛의 문화공간으로 화려하게 비상 중이다.
 

▲ <부엉이돈가스> 남산서울타워점 ⓒ 사진 이현석 팀장

남산의 푸름을 담은 숲속 같은 공간 재현 
프리미엄 돈가스 프랜차이즈 <부엉이돈가스>가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에 새로운 프리미엄 점포를 오픈했다. 기존의 스탠다드 돈가스 점포와는 차별화된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해 프리미엄 점포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인공적인 느낌은 덜고 남산의 싱그럽고 푸른 정취를 담은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강조해 청정한 숲속에 있는 듯 쾌적하고 깔끔한 공간을 연출했다. 
<부엉이돈가스> 유전균 대표가 직접 점포 콘셉트를 기획하고 인테리어 디자인 전반에 참여해 <부엉이돈가스> 프리미엄 점포가 추구하는 바를 확실히 표현하고 담아냈다. 점포 곳곳에 다양한 부엉이 소품과 조명을 설치한 것은 물론, 도어 전면에 부엉이 캐릭터를 드로잉하여 <부엉이돈가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살렸다. 다소 낮은 천장 때문에 답답해 보일 수 있는 점포 내부에는 돌출 조명의 사용을 피함으로써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265m의 높이에서 바라보는 서울 도심 풍경 또한 <부엉이돈가스> 남산서울타워점의 매력 중 하나. 서울의 야경을 즐기며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낭만적인 장소로 입소문을 타면서 친구, 연인, 가족 고객의 방문이 빠르게 느는 추세다.  
플로리스트와의 콜라보로 영국풍 가든 스타일 인테리어 탄생
기존 <부엉이돈가스> 점포는 북유럽풍 인테리어를 적용한 반면, 프리미엄 직영점인 <부엉이돈가스> 남산서울타워점은 영국풍 가든 스타일로 디자인됐다. <부엉이돈가스>는 스타 플로리스트 김시원 <조셉플라워> 대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생동감과 아름다움, 그리고 ‘Fun’의 요소를 추가한 차별화된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해 어느 부분 하나도 놓치지 않는 섬세한 작업을 진행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플라워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김시원 대표는 <부엉이돈가스> 남산서울타워점을 단지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먹기 위해 존재하는 레스토랑의 개념을 뛰어넘어 심리적 편안함을 극대화한 새로운 콘셉트의 문화공간으로 탄생시켰다.

▲ <부엉이돈가스> 남산서울타워점 ⓒ 사진 이현석 팀장

최고급 시설로 꾸린 쿠킹랩과 키친  
유 대표는 남산 서울타워 프리미엄 점포 공간 중 특히 쿠킹랩에 큰 애착이 간다고 전했다.  
“조리연구실로 사용되는 쿠킹랩은 <부엉이돈가스> 남산서울타워점의 교육장 역할도 겸하기에 가맹점주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환경 조성은 필수라 생각했습니다.”  
일반 프랜차이즈 돈가스 브랜드 교육장 설치비용의 두 세배 이상의 금액을 투자해 최고의 시설과 집기들을 구비했다. 고급 호텔과 레스토랑에서만 사용되는 에어커튼을 조리 공간에 설치, 열의 전달을 막아 직원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조리 역량을 맘껏 뽐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아울러 서랍식 냉장고를 설치하여 공간 효용성을 높이고 동선이 엉키는 것을 방지했다. 
게다가 키친에는 에어커튼 외에도 두 대의 에어컨을 추가로 들여 주방 직원들의 작업 환경을 최대치로 업그레이드했다. “직원들이 좋은 환경에서 일해야 좋은 음식이 나온다”고 강조하는 유 대표의 신념이 오롯이 담긴 공간이다.  

▲ <부엉이돈가스> 남산서울타워점 ⓒ 사진 이현석 팀장

멋스러운 소품과 그린,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점포 곳곳에 디스플레이 된 부엉이 소품과 화병, 빈티지 망원경 또한 유 대표가 직접 수입상가 등을 돌며 발품을 팔아 구입한 제품들이다. <부엉이돈가스> 남산서울타워점의 인테리어 콘셉트와 어울리는 아이템들을 선별해 점포 꾸미기에 초점을 맞췄다. 독일제 화이트 스피커 역시 점포 전체 분위기를 고려하여 유 대표가 선택한 것. <부엉이돈가스> 인테리어의 기본색인 화이트 컬러와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적절한 소품을 완벽하게 배치한 센스가 탁월하다.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를 기본색으로 지정하되 그린과 골드 컬러를 추가해 인테리어에 생동감을 더했다. 부와 지혜를 상징하는 부엉이와 골드 컬러가 상징하는 부의 의미를 연결, 덧붙여 자연을 대표하는 색상인 그린으로 남산에 위치한 프리미엄 돈가스 전문점이라는 상징성도 함께 담았다. 세련된 공간 전략으로 남산을 찾는 관광객들을 비롯한 전 세계 여행객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는 <부엉이돈가스> 남산서울타워점이 서울의 뜨는 명소가 되길 기대한다. 

▲ <부엉이돈가스> 유전균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오픈     2018년 5월 18일
주소     서울시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2층 
전화     02-318-0518
영업시간     평일 11:30~21:30 
               주말 11:30~22:00
점포규모     248m²(75평)
메뉴     스노우치즈 돈가스 13000원
               아이스 돈가스 11000원
               부엉이 돈가스 9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