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 PC>
상태바
<옥스 PC>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8.04.24 08: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앉은 자리가 식탁이 된다
▲ <옥스 PC> ⓒ 사진 업체 제공

<옥스 PC>는 피시방에 도시락 브랜드 <옛집도시락>을 숍인숍 형태로 운영하며 매출 증진을 도모한데 이어 테이크아웃과 배달을 접목하는 등 수익률을 극대화 시키는 새로운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론칭배경·콘셉트
<옥스 PC>는 약 20년 간 PC방 업계 몸담았던 정호섭 대표가 지난해 3월 론칭한 브랜드다. PC방은 1990년대 전국에 붐이 일며 한때 호황기를 누렸지만 이후 인구감소와 더불어 모바일 시장의 확대를 통해 점점 축소되는 추세를 보여왔다. 하지만 젊은이들이 저렴하게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에 PC방은 여전히 가치 있는 사업이었다. 게임사를 통해 꾸준히 개발되는 온라인게임콘텐츠도 PC방의 장점이다. 실제 ‘배틀그라운드’ 게임이 국내 출시된 이후 근래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국내 PC방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이다. 문제는 시대적 변화에 따른 인건비, 임대료 등의 상승에 대한 수익률 개선이었다. 이에 정 대표는 PC방에 맞는 주방시스템과 메뉴 레시피 개발 등 오랜 기간에 걸쳐 자체개발한 도시락 브랜드 <옛집 도시락>을 숍인숍 형태로 접목했다. 기존 인스턴트 식품에서 푸짐한 도시락을 내세우며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동시에 매출상승 효과까지 꾀한 것이다. 
 

▲ <옥스 PC>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옥스 PC>방의 경쟁력은 성수기와 비수기가 없다는 것이다. 숍인숍 매장인 <옛집 도시락>은 매장 내 판매 뿐 아니라 테이크 아웃 및 배달까지 가능한 형태로 매출을 증진시킬 수 있다. 이는 개학과 동시에 고객이 줄어드는 PC방 리스크를 보완하며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수요에도 발맞출 수 있는 형태다. 특히 각자의 PC앞에서 1인 1좌석으로 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도시락 메뉴에 토핑을 선택 할수 있다는 점, 분식 메뉴, 음료까지 구비돼 있는 점은 고객들의 큰 만족도를 얻고 있다. 메뉴는 일반 도시락류부터 프리미엄 도시락, 덮밥 도시락, 수제버거, 분식, 음료 등 다양하다. 조리 또한 간편해 추가로 직원을 고용할 필요가 없다. 오전시간 밥과 기본적인 반찬 조리를 통해 토핑 냉장고에 보관하기 때문에 주문과 동시에 튀김만 조리하면 고객 테이블로 나갈 수 있다. 특히 고객이 없는 야간 시간 PC를 활용해 가상화폐를 채굴하며 부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운영지원·시스템
창업은 최소 198㎡(60평) PC 80대 기준으로 시작이 가능하며 상권분석을 통해 실질적인 수익률이 나올 만한 곳으로 입지 결정을 돕는다. 또한 반경 500M 이상의 확실한 영업권을 보장해 같은 브랜드끼리 충돌을 방지하는 등 철저한 사후관리가 진행된다. 메뉴의 경우 3개월에 한 번 신메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가맹점주의 의견을 수렴해 각 매장에서 필요로 하는 메뉴를 개발하고 레시피를 제공해 효율적인 운영을 돕는다. 또 분기마다 새롭게 교체되는 배너와 메뉴판 등은 무료로 제공해 가맹점주의 부담을 줄이고 있다. 한편 CJ 프레시웨이를 이용해 안전한 식재료를 수급하고 있으며 소스의 경우 자체 개발로 부산에 공장이 마련돼 있어 안정적인 물류 공급이 가능하다. 운영에 있어서는 지역·상권별로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PC 이용가격과 메뉴 판매 가격을 유기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도와 전략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 <옥스 PC>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옥스 PC>는 2000년대 약 3만개에서 현재 1만개까지 줄어든 PC방 시장이 올해 제2의 호황기를 맞으며 신규매장 론칭만 약 1000개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 HMR 시장도 올해는 4조원대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에 힘입어 PC방과 도시락이라는 아이템을 접목한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옥스 PC>는 경남지역에서만 30개 점포를 오픈했으며, 도시락 브랜드인 <옛집 도시락>의 경우 약 70개 가량의 점포가 오픈된 상황이다. 이를 시작으로 현재 서울지역으로 사업판로를 넓히고 있는 상태다. 특히 <옛집 도시락>의 경우 다양한 매장안의 숍인숍 형태로 활용이 가능한 이점을 살리는 동시에 고객들의 호평을 발판으로 로드숍 진출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Check Point _ PC방이라는 기본 시스템에 도시락을 접목, 테이크 아웃 및 배달을 겸함으로서 부가매출수익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옥스 PC> 구도현 지사장 ⓒ 사진 업체 제공

가맹정보 : 본사문의

문의 : www.oxpc.co.kr, 1600-5890, 1600-8052
본사 : 부산광역시 유엔평화로 38번길 1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손님 2018-07-10 19:05:10
먹거리 관심있습니다,, 대박아이템인거 같네요 도시락,!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