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오아시스&슈아시스>
상태바
<슈퍼오아시스&슈아시스>
  • 이종화
  • 승인 2018.03.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함으로 띄운 승부수

황금 아이스크림, 투명커피, 알콜커피 등 <슈퍼오아시스&슈아시스>의 메뉴는 일반 커피숍에서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함으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론칭배경·콘셉트
특별한 메뉴를 판매하는 커피숍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고객들은 다양한 브랜드의 식음료 점포를 방문하지만, 주문하는 메뉴에는 차이가 없다. 대다수의 점포들은 새로운 음료개발 없이 동일·유사 음료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차별성 없는 제품은 가격경쟁을 유발하고 무한 경쟁 시장으로 변해간다. <슈퍼오아시스&슈아시스>는 경쟁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만들자’는 경영철학 아래 론칭했다.       
특별함으로 승부 보는 <슈퍼오아시스&슈아시스>의 콘셉트는 ‘핫한 제품을 가져와 판매하자’다. 여기서 제품이라 하면, 단순히 판매하는 음료에 그치지 않는다. 식자재부터 음료를 담는 용기, 스트로까지 제품 전반을 포함한다. <슈퍼오아시스&슈아시스> 김보성 대표는 “커피숍은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며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다. 고객의 귀중한 시간을 맛있는 음료, 신선한 재료, 특별한 공간으로 채우고 싶다”며 기억에 남는 커피숍이 되기 위해 제품 개발·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브랜드 경쟁력
<슈퍼오아시스&슈아시스>의 경쟁력은 ‘다름’에 있다. 그래서 음료는 프리미엄 식자재로 특별함을 더하며, 고객의 건강까지 고려한다. 예컨대 다이어트를 걱정하는 고객을 위해 ‘깔라만시에이드’, ‘파인초’ 등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메뉴를 제공한다. 또 항암효과가 있는 ‘그라비올라티’, 숙취해소를 위한 ‘헛개아이스꿀티’, 장건강을 위한 ‘코코넛보꼬’, 렌틸콩을 포함한 ‘몽키 미숫가루’ 등 건강기능식품 메뉴도 갖췄다.  
한편, 점포 인테리어도 ‘다름’의 콘셉트가 묻어있다. 흑백사진 인테리어로 블랙, 차콜그레이, 메탈 색 등을 주로 사용해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콘센트, 문고리 등 작은 소품 선정에도 신경을 써, 심플함 속에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도록 만들었다. 
아울러 고객의 편의를 위해 대기 없이 즉시 커피를 구매할 수 있도록 무인 커피 자판기 설치, 집이나 직장에서 주문할 수 있는 배달 시스템을 갖췄다.  


운영지원·시스템
<슈퍼오아시스&슈아시스>는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지향한다. 그래서 제품에 들어가는 식자재 유통부터 그 과정이 특별하다. 단순히 점포주변의 마트나 시장에서 원재료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김 대표가 직접 유통업체와 만남을 통해 업체를 선정한다. 대표 건강음료인 ‘아로니아필러’, ‘깔라만시필러’, ‘마키베리필러’의 경우에도 각각 다른 유통업체를 통해 식자재를 구매해 가맹점으로 유통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한편, 예비창업자 교육은 2주 과정으로 본부 직영점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고객응대 서비스부터 각종 음료 제조를 위한 레시피 숙지 등으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여 누구나 <슈퍼오아시스&슈아시스>의 가맹점주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김 대표는 “창업이란 나라나 왕조 따위를 처음으로 세움이라는 뜻이 그 어원이다. 때문에 창업을 할 때에는 투자자 마인드가 아닌 나라를 세우겠다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며 “창업에 대한 열의를 가진 예비가맹점주와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계획·비전
<슈퍼오아시스&슈아시스>의 목표는 꾸준한 점포 운영이 가능해 대물림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본부는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해 신 메뉴를 개발하고 세계의 각 나라에서 유행하는 음료를 발굴한다. 이는 ‘헤리티지 창업’이 가능토록 하고, 나아가 다른 점포에는 없는 메뉴를 포괄해 건강기능성음료업계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함이다. 
또 <슈퍼오아시스&슈아시스>는 점포의 입지 선정을 위해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권리금이 없는 특수상권 위주로 가맹점을 확대해 나가, 안정성 높은 수익구조를 만들고 있다. 단순히 가맹점 개수를 늘려가는 것이 아니라 예상매출액과 손익분기점 계산을 통해 임대료 상한선을 설정해 점포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 대표는 프랜차이즈 영업 대행사에서 20년간 일하며 돈가스, 술집, 아이스크림, 식당 등 수많은 업체를 경험했다. 때문에 좋은 입지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한다. 이런 그의 차후 목표는 좋은 상권에서 서로 입점하고자 하는 실력있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Check Point 가격 거품을 뺀 명품 음료를 판매하는 브랜드. 지속적인 R&D 개발을 통해 가맹점주들의 지속가능한 점포운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슈퍼오아시스&슈아시스> 김보성 대표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66㎡(20평) 기준)
가맹비    700
교육비     300
특수기계장비    1900
주방설비기기     950
주방기자재     400
기타비품잡화    300
총계(VAT 별도)    4550
*로열티 및 가맹보증금 0원(인테리어/간판사인/의탁자 별도)

문의 : 1599-2741 / 010-5641-0883
본사 :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144, 우영테크노센터 1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