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및 식품업계, ‘가심비 푸드’에 사활
상태바
외식 및 식품업계, ‘가심비 푸드’에 사활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8.01.1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굽네 갈비천왕’, '디너박스', '떠먹는 컵피자', '밀크앤허니 푸딩카페'

2018년에는 일명 ‘가심비 푸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질 전망이다. 
‘가심비 푸드’는 올해 떠오르는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높이는 식품을 뜻한다. 지난해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가성비가 주류였다면 올해는 일상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함을 얻기 위해 가심비를 추구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

 

<굽네치킨>의 굽네 ‘갈비천왕’ 
오븐구이 치킨 브랜드 <굽네치킨>의 히트메뉴인 ‘갈비천왕’은 달고 짭조름한 ‘단짠단짠’의 매력으로 신년회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가심비 푸드다. 굽네 갈비천왕은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시키기 충분한 갈비양념맛 치킨이며, 파채와 함께 곁들여 먹거나 밥과 함께 먹는 ‘치밥’으로도 즐길 수 있어 신년회로 모인 다양한 사람들의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다. 또 작은 공간에서도 많은 자리를 차지 않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P.P.트레이에 담겨서 제공되기 때문에, 고급스럽고 정성 들여 차려낸 요리로서 상차림이 가능하다.
 
<굽네몰> ‘원테이블 홈파티 세트’ 
맛있는 닭가슴살 온라인 쇼핑몰 굽네몰(goobnemall.com)에서는 홈파티 신년회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원테이블 홈파티 세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오리엔탈 드레싱 1개와 갈릭허브 수비드 닭가슴살, 그릴후랑크 마늘, 순살 큐브 허브, 미니 군고구마가 각각 2팩씩 구성돼 있다.
또 굽네몰 홈페이지에서 이와 관련한 다양한 레시피도 함께 제공해 다양하고 만족스럽게 활용할 수 있다. 갈릭허브 통 스테이크, 로제 파스타, 리스 샐러드, 군고구마 생크림 컵케이크 등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어 집에서도 멋스럽게 홈파티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가격은 14,900원이다.
 
식품업계도 가심비에 주력해 눈길  
가심비 전략에는 식품업체도 가속도를 높이고 있다. 편의점 <미니스톱>이 최근 출시한 ‘디너박스’는 스위트 맛살 샐러드, 레몬크림새우무침&새우튀김, 매콤 치킨&김말이 무침, 치즈미트볼 4종을 푸짐하게 담았다. 와인, 맥주와 잘 맞는 안주 상품이지만, 반찬으로도 어울려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지난 12월에 출시된 오뚜기 ‘떠먹는 컵피자’는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 떠먹는 피자로, 숙성된 도우를 돌판 오븐에 구워 쫄깃하고 맛있는 도우 식감이 특징이다. 길게 늘어나는 컵피자의 특징인 치즈는 99.9% 자연 치즈를 사용했으며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콤비네이션, 트리플햄, 포테이토, 매운치킨 등 총 4종의 다양한 맛으로 풍부한 토핑의 컵피자를 맛볼 수 있다.

신세계푸드의 ‘밀크앤허니 푸딩 카페’는 국내산 신선한 우유와 계란을 주재료로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강조한 영국식 푸딩으로, 홈카페 디저트로 제격이다. 시중에 판매중인 기존 푸딩에 비해 우유와 초콜릿 등 원재료 함량을 15% 이상 높여 맛과 향이 진하고 풍부할 뿐 아니라 젊은 여성층이 좋아하는 부드럽고 찰랑찰랑한 푸딩 본연의 식감이 극대화 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