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디셀러 프랜차이즈의 비밀 (X)
상태바
스테디셀러 프랜차이즈의 비밀 (X)
  • 정미선 기자
  • 승인 2017.11.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와 가맹점주를 만족시킨((주)푸드죤 <피자마루>)

현재 등록된 피자 브랜드는 2016년 기준 112개로 2015년 대비 2016년의 피자 시장은 1%의 성장률을 보였다. 다양한 아이템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피자는 최근 테이크아웃 전문점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이 테이크아웃 피자의 인식을 타파한 브랜드 <피자마루>는 21년간 꾸준히 맛있는 피자로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다.

 

 

Power 1  합리적인 가격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은 이제 옛말이다. 
고객의 입맛은 점점 까다로워지고 그에 반해 음식의 가격은 갈수록 저렴해지고 있는 것이 창업 시장의 현실이다.
특히 저렴한 비용으로 피자를 즐길 수 있는 테이크아웃 피자전문점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초기 테이크아웃 피자전문점이 오픈했을 당시, 맛과 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있었다. 하지만 현재 많은 이들이 즐기고 먹을 만큼 합리적인 가격과 맛있는 피자를 먹을 수 있다는 인식으로 변화되고 있다. 이런 인식의 전환에는 <피자마루>가 있었다.

<피자마루>는 ‘그린티 웰빙도우’로 모든 피자에 건강한 도우를 사용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피자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결국 피자가 맛있으면 고객은 찾아오게 되어 있다. 테이크아웃 시스템은 불편하지만 배달·점포 인건비, 점포 규모 임대비 등을 최소화할수 있고 대신 제품의 질을 높이는 것을 선택했다. 
맛있는 피자를 먹기 위해서라면 불편함 정도는 감수할 수 있다라는 고객들이 하나 둘 늘어나면서 테이크아웃 피자는 물론 전체적인 피자시장 질도 높아졌다.
테이크아웃 피자는 시스템도 간소화와 점포관리는 물론 가맹점주의 부담 또한 줄일 수 있어 불경기에 가맹점주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Power 2  그린티 웰빙도우
<피자마루>는 2006년 1호점 이후 2년 후인 2008년에 ‘그린티 웰빙도우’를  특허 등록해 건강하하면서도 맛있는 피자 브랜드로 자리 잡혔다. 많은 테이크아웃 전문점과는 다른 명확한 경쟁력이나 차별성을 보일 것이다. 테이크아웃 피자 브랜드들이 건강한 도우를 선보인 선구자 역할을 한 것. <피자마루>를 선호하는 고객 대부분은 그린티 웰빙도우의 맛 때문에 <피자마루>를 찾기 때문이다.

<피자마루>는 그린티 웰빙도우 특허 등록과 더불어 100호점을 달성, 도우&제품 개발연구소설립·도우제조 공장 설립 및 생산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피자 맛을 좌우하는 도우 연구에 매진한다. 때문에 ‘피자의 맛은 도우가 80% 차지한다’라는 말처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내는 그린티 웰빙도우, 흑미도우 등은 다른 피자전문점과는 확연한 차별성이 됐다. 
<피자마루>의 이러한 노력은 거품을 뺀 합리적 가격에 그린티 웰빙도우를 먹을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신뢰를 샀다. <피자마루>는 2006년부터 지금까지 크고 작은 어려움이 생길 때마다 어제보다 나은 서비스, 어제보다 나은 품질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는 것만이 고객의 만족을 얻을 수 있다는 철학을 가지고 경영하고 있다.

 

 

Power 3   투자대비 높은 수익률
<피자마루>는 62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점포 운영 노하우와 20년 이상의 피자를 개발해온 R&D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교육, 점포 관리 등 <피자마루>만의 메리트 있는 브랜드 경쟁력을 갖춘 셈. 
보통 중저가 피자 브랜드 가맹점의 개설비는 5000만원 이하(점포 보증금 임대료 제외)의 저렴한 초기 투자비를 가지고 개설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주목할만 하다. 급격하게 변하는 시장 환경과 소비자의 니즈를 위해 트렌드에 맞는 메뉴개발은 체계적인 시장조사와 소비자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물이다. 앞으로 <피자마루>는 오는 11월 오픈 예정인 싱가폴 1호점, 내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홍콩 2, 3호점을 기점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도약하고 있다.

Tip 1.  스테디셀러의 자격
스테디셀러는 본사가 만드는 것이 아닌 고객에게 그 키가 있다. 때문에 고객의 기준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인정받을 수 있는 음식에 맛을 꾸준히 연구하는 것이 시대에 맞는 브랜드력을 성장시킬 수 있다.

Tip 2.  우리브랜드의 자격 
1. 21년의 운영 노하우
2. 저렴한 창업·운영 비용
3. 차별화된 피자 도우

가맹점 정보 본사문의  
홈페이지  www.pizzamaru.co.kr, 1544-20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