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크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
상태바
2017년 크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11.0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6개 아이템(636개사) 접수 등 높은 관심과 참여 보여
 

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에서는 오는 10월 30일(월)부터 11월 12일(일)까지 우수창업 아이템 263개를 대상으로 크라우드 모의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시범사업으로 추진 중인 ‘2017년 크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소상공인과 자본력을 갖춘 민간 투자자들을 연결해 소상공인의 원활한 창업자금 마련과 우수 아이템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300개의 우수아이템 선발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창업 7년 이하의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모집공모는, 지난 10월 10일(화)까지 약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646개 아이템(636개사)이 접수되는 등 높은 관심과 참여를 보였다.

공단은 이달 16일(월), 홈페이지(www.semas.or.kr)를 통해 646개의 창업아이템 중 선정된 우수 아이템 300개를 발표하고, 해당 기업을 대상으로 펀딩 아카데미를 운영하였다. 또한 모의펀딩 추진을 위한 멘토링과 IR홍보물 제작 등 크라우드 펀딩에 소요되는 제반비용을 지원했다.

이번 우수 아이템에는 생활의 편의성을 높인 아이디어 소품부터, IOT(Internet of Things)기기*까지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으며,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홍삼/검은콩 등 건강제품, 렌탈/쉐어링 서비스 모델 등이 선정되었다. 
* 사물인터넷(IOT) :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받는 기술이나 환경

 모의 크라우드 펀딩은 국내 모의펀딩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크라우드 펀딩 중개사 오픈트레이드 서비스(https://otrade.co/semas)에서 진행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은, “모의펀딩을 거쳐 최종 선정된 아이템은 실전펀딩을 통해 창업자금 마련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며, “우수한 아이템을 가진 기업들이 예비 수요자들의 검증을 통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11월 12일(일)까지 대국민 대상 집단지성을 통해 준비된 263개 아이템 중 우수한 50개 아이템을 선발하고, 오는 12월 초부터 크라우드 펀딩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