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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me] 3대가 찾는 아이스크림 아울렛
는 도심형 아이스크림 아울렛이라는 콘셉트로 국내 빙과 브랜드 제품과 수입제품을 완비하고 있다. 장기적인 경기침체 속에서도 아이스크림은 여전히 온 가족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오영근 대표는 아이스크림 아울렛에서 사람들이 구매하는 건 달콤한 행복감이라
곽은영 기자   2018-06-15
[Theme] 100호점 오픈 폐점은 제로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시원한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덩달아 아이스크림 할인점에 대한 창업 문의도 늘고 있다. 의 김영규 대표는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제품을 한곳에서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을 아이스크림 할인점의 강점으
곽은영 기자   2018-06-08
[Theme] 성수기와 비수기 잡는 노하우
여름철 수익이 보장되는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비수기 매출에 대한 계획 또한 중요한 사업이다. 은 다양한 아이스크림 품목 이외에 겨울철 특화 상품 기획으로 비수기에 대비하고 있다. 의 장헌제 대표는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비수기 아이템 구성을 얼마나 잘 갖추
곽은영 기자   2018-06-01
[Theme] 아이스크림 할인점 시대
아이스크림 수요가 늘어나는 계절로 접어들면서 최근 아이스크림 할인점 또한 증가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할인점 프랜차이즈가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본지에서는 아이스크림 할인점 가맹본부 취재를 통해 아이스크림 할인점의 현황과 트렌드, 각
곽은영 기자   2018-06-01
[Theme]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1세대
는 ‘맛있는 수제맥주를 대중화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싶다’는 마음에서 출발했다. 이태원에서 맥주 덕후들의 성지로 여겨졌던 바틀샵 ‘한스 스토어’에 수제맥주를 더해 2013년 12월 라는 브랜드를 론칭한 황진호 대표. 수제맥주 프랜
곽은영 기자   2018-05-25
[Theme] 우리동네 숨겨진 아지트
(주)데일리비어의 는 전국에 150여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우리 동네 숨겨진 아지트’를 콘셉트로 아마추어리즘을 내세우는 그곳에는 남녀노소 누구나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친근함이 있다. 의 임상진 대표는 수제맥주 브랜드가 늘어날수록 맥주 본질에
곽은영 기자   2018-05-22
[Theme] 요리가 함께 있는 공간
은 수제맥주와 고급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KW프랜차이즈의 새로운 수제맥주 브랜드다. 의 ‘첸’은 중국어로 ‘부유하다, 가지다’는 뜻으로 향후 중국시장 진출까지 생각하고 네이밍한 것이다. 박진욱 대표는 스몰비어와 퍼블릭펍의 장점을 결합한
곽은영 기자   2018-05-20
[Theme] 입소문으로 성장한 수제맥주
개인 사업장이었던 는 단골들 사이의 입소문을 타고 프랜차이즈 본부로 성장했다. 단골손님들이 하나 둘 가맹점주가 되고 점포 수는 점차 늘어났다. 9년 차 직장인에서 프랜차이즈 가맹 본부를 이끄는 본부 리더가 된 최민수 대표는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에 의
곽은영 기자   2018-05-18
[Theme] 기승전 ‘수제맥주’
의 황복동, 정현성, 정효성 공동대표는 수제맥주는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어야 한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더 합리적이고 다양한 수제맥주 제공을 위해 양조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에는 요즘 수제맥주라는 아이템에 확신을 가지고 가맹문의를 하는 사람이 크게
곽은영 기자   2018-05-16
[Theme] 입소문으로 성장한 수제맥주
개인 사업장이었던 는 단골들 사이의 입소문을 타고 프랜차이즈 본부로 성장했다. 단골손님들이 하나 둘 가맹점주가 되고 점포 수는 점차 늘어났다. 9년 차 직장인에서 프랜차이즈 가맹 본부를 이끄는 본부 리더가 된 최민수 대표는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에 의
곽은영 기자   2018-05-02
[Theme]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불과 3~4년 전만 해도 홍대나 이태원, 가로수길 등 핫 플레이스에서만 볼 수 있었던 수제맥주 시장이 최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열풍은 2014년 주세법 개정 이후 각종 규제완화로 프랜차이즈 업체와 중소 수입사, 양조장 등이 수제맥주 시장에
곽은영 기자   2018-04-16
[Theme] 딸기, 여심을 사로잡다
비주얼은 물론 달콤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딸기, 특급호텔에서부터 카페, 동네 베이커리까지 곳곳에서 딸기를 활용한 메뉴개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비수기로 여겨지는 겨울에는 물론 봄을 맞아 제철인 딸기메뉴가 각종 외식프랜차이즈업계에서 효자 노릇을
이상민 기자   2018-03-28
[Theme] 편안하고 우아한 프리미엄 독서실 Ⅶ
학창 시절, 독서실 한 번 다녀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어둑어둑한 실내, 번잡한 휴게실, 무관심한 총무가 먼저 생각난다면 을 방문해 보자. 한 번 둘러보기만 해도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절로 떠오를 것이다. 최근 여러 독서실 브랜드들이 오픈하
조주연 기자   2017-01-10
[Theme] 프리미엄 퓨전 분식집 Ⅵ
지중해 스타일의 분위기에서 먹는 분식은 어떤 맛일까? ‘김밥피자라면’의 줄임말인 에 가면 그 답을 알 수 있다. 화이트와 블루가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와 고급스런 재료로 만든 퓨전 분식은 어떤 목적의 방문이라 해도 만족을 준다.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조주연 기자   2017-01-03
[Theme] 프리미엄 베트남 쌀국수의 맛 Ⅴ
이제는 쌀국수가 대중적인 메뉴가 됐지만 현지의 맛을 그대로 살린 곳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처음에는 베트남 쌀국수를 국내 입맛에 맞게 개발했지만 베트남 특유의 맛을 살리기 위해 다시 한 번 노력한 브랜드가 있다. 그 과정에서 은 이 됐고, 이후 고급
조주연 기자   2016-12-29
[Theme] 혼자서도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면집 Ⅳ
국민 간식이라고 할 수 있는 라면과 프리미엄을 연결시키는 것은 쉽지 않다. 게다가 성공을 점치기는 더욱 어렵다. 는 론칭 반 년만에 약 30여개의 가맹점을 오픈하면서 이러한 고정관념을 없앴다. 전 세계 곳곳에서 요리를 공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참신
조주연 기자   2016-12-27
[Theme] 불황이 없는 프리미엄 이자카야 Ⅲ
맥주를 메인으로 판매하는 주점의 경우, 계절에 따른 매출의 차이는 극복할 수 없는 문제다. 하지만 여름보다 겨울에 매출이 더 높은 주점이 있다. 바로 으로, 차가운 맥주 대신 따듯한 술과 맛있는 안주로 겨울에 더 찾고 싶은 주점이 된 것. 온몸을 따뜻
조주연 기자   2016-12-22
[Theme] 기본기, 트렌드, 가성비 그리고 프리미엄 Ⅱ
프리미엄의 시작, 브랜드의 인식어떤 브랜드가 프리미엄이라고 알려지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필요하지 않다.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다수가 아닌 소수의 충성도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누구나 좋아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라면 프리미엄 브랜
조주연 기자   2016-12-19
[Theme] 프리미엄 프랜차이즈 브랜드 Ⅰ
날이 갈수록 소비가 줄어들고 있다. 불황에 이어 청탁금지법 그리고 몇 달째 이어지는 혼란스러운 정치권 뉴스까지 더해지면서 소비절벽이라는 말은 매일 뉴스를 오르내린다. 다양한 마케팅으로 호황을 누리던 크리스마스조차도 예전 같지 않을 것이라고 업계는 예측
조주연 기자   2016-12-15
[Theme] 색다른 메뉴 다양한 선택 Ⅳ
전국 14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은 2002년 육가공기업에서 시작돼 지금까지 발전해 오고 있다. 도시락전문점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하고 개성 있는 메뉴들이 가득한 은 자체적인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꾸준한 관리는 물론 변수에 대한
조주연 기자   2016-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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