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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me]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불과 3~4년 전만 해도 홍대나 이태원, 가로수길 등 핫 플레이스에서만 볼 수 있었던 수제맥주 시장이 최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열풍은 2014년 주세법 개정 이후 각종 규제완화로 프랜차이즈 업체와 중소 수입사, 양조장 등이 수제맥주 시장에
곽은영 기자   2018-04-16
[Theme] 딸기, 여심을 사로잡다
비주얼은 물론 달콤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딸기, 특급호텔에서부터 카페, 동네 베이커리까지 곳곳에서 딸기를 활용한 메뉴개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비수기로 여겨지는 겨울에는 물론 봄을 맞아 제철인 딸기메뉴가 각종 외식프랜차이즈업계에서 효자 노릇을
이상민 기자   2018-03-28
[Theme] 편안하고 우아한 프리미엄 독서실 Ⅶ
학창 시절, 독서실 한 번 다녀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어둑어둑한 실내, 번잡한 휴게실, 무관심한 총무가 먼저 생각난다면 을 방문해 보자. 한 번 둘러보기만 해도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절로 떠오를 것이다. 최근 여러 독서실 브랜드들이 오픈하
조주연 기자   2017-01-10
[Theme] 프리미엄 퓨전 분식집 Ⅵ
지중해 스타일의 분위기에서 먹는 분식은 어떤 맛일까? ‘김밥피자라면’의 줄임말인 에 가면 그 답을 알 수 있다. 화이트와 블루가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와 고급스런 재료로 만든 퓨전 분식은 어떤 목적의 방문이라 해도 만족을 준다.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조주연 기자   2017-01-03
[Theme] 프리미엄 베트남 쌀국수의 맛 Ⅴ
이제는 쌀국수가 대중적인 메뉴가 됐지만 현지의 맛을 그대로 살린 곳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처음에는 베트남 쌀국수를 국내 입맛에 맞게 개발했지만 베트남 특유의 맛을 살리기 위해 다시 한 번 노력한 브랜드가 있다. 그 과정에서 은 이 됐고, 이후 고급
조주연 기자   2016-12-29
[Theme] 혼자서도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면집 Ⅳ
국민 간식이라고 할 수 있는 라면과 프리미엄을 연결시키는 것은 쉽지 않다. 게다가 성공을 점치기는 더욱 어렵다. 는 론칭 반 년만에 약 30여개의 가맹점을 오픈하면서 이러한 고정관념을 없앴다. 전 세계 곳곳에서 요리를 공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참신
조주연 기자   2016-12-27
[Theme] 불황이 없는 프리미엄 이자카야 Ⅲ
맥주를 메인으로 판매하는 주점의 경우, 계절에 따른 매출의 차이는 극복할 수 없는 문제다. 하지만 여름보다 겨울에 매출이 더 높은 주점이 있다. 바로 으로, 차가운 맥주 대신 따듯한 술과 맛있는 안주로 겨울에 더 찾고 싶은 주점이 된 것. 온몸을 따뜻
조주연 기자   2016-12-22
[Theme] 기본기, 트렌드, 가성비 그리고 프리미엄 Ⅱ
프리미엄의 시작, 브랜드의 인식어떤 브랜드가 프리미엄이라고 알려지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필요하지 않다.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다수가 아닌 소수의 충성도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누구나 좋아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라면 프리미엄 브랜
조주연 기자   2016-12-19
[Theme] 프리미엄 프랜차이즈 브랜드 Ⅰ
날이 갈수록 소비가 줄어들고 있다. 불황에 이어 청탁금지법 그리고 몇 달째 이어지는 혼란스러운 정치권 뉴스까지 더해지면서 소비절벽이라는 말은 매일 뉴스를 오르내린다. 다양한 마케팅으로 호황을 누리던 크리스마스조차도 예전 같지 않을 것이라고 업계는 예측
조주연 기자   2016-12-15
[Theme] 색다른 메뉴 다양한 선택 Ⅳ
전국 14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은 2002년 육가공기업에서 시작돼 지금까지 발전해 오고 있다. 도시락전문점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하고 개성 있는 메뉴들이 가득한 은 자체적인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꾸준한 관리는 물론 변수에 대한
조주연 기자   2016-12-02
[Theme] 가성비 높은 브랜드의 역량 Ⅲ
우리나라 도시락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을 떠올리는 것은 어렵지 않다. 20년이 훌쩍 넘는 역사와 함께 가볍게 한 끼 먹을 수 있는 중저가의 가격은 지금까지 롱런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면서도 늘 발전하고 있는
조주연 기자   2016-11-30
[Theme] 가성비 최고의 외식 메뉴 도시락전문점 Ⅱ
최대한의 한 끼를 위한 최소한의 노력 한 끼를 제대로 먹기 위해서 해야 하는 일은 매우 많다. 일단 밥을 해야 하고 국을 끓여야 하며 최소 한두 가지의 메인 반찬을 만들어야 한다. 김치나 다른 기본 찬거리만으로 먹는다면 수고를 덜 수 있겠지만, 사먹지
창업&프랜차이즈   2016-11-23
[Theme] 도시락전문점 Ⅰ
1인 가구의 증가 그리고 혼밥이 이슈화되면서 도시락 시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예전에는 도시락이 나들이를 갈 때나 먹는 것으로 인식됐다. 하지만 이제는 간단한 아침으로, 알찬 점심으로, 여유 있는 저녁으로 도시락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조주연 기자   2016-11-16
[Theme] 선물하고 싶은 도시락 Ⅴ
엄마가 만들어주는 도시락은 맛뿐만 아니라 정성과 영양이 가득하다. 한선형 대표가 엄마의 마음으로 시작한 도시락 브랜드 은 거기에 비주얼까지 담아 내가 먹고 싶은 도시락이 아닌 선물하고 싶은 도시락을 만들었다. 이는 시장에서도 적중해 개인보다는 단체 등
조주연 기자   2016-11-06
[Theme] 주문 즉시 만드는 수제 아이스크림 Ⅵ
수제 아이스크림 하면 젤라또를 가장 먼저 생각하지만 는 젤라또보다도 더 수제에 가깝다. 보통의 아이스크림이 쇼케이스에 보관된 냉동고에서 아이스크림을 주지만, 는 주문 즉시 베이스를 액화질소로 얼려 바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지난해부터는 바닐라 라떼를 필
창업&프랜차이즈   2016-10-11
[Theme] 예쁘고 맛있는 수제 케이크
‘빵을 굽다’라는 기본적인 의미를 가진 의 네이밍은 한 번 들으면 쉽게 기억된다. 이름처럼 친근한 브랜드가 되겠다는 목표는 1만원 케이크와 1000원 와플로 더욱 현실화되었고, 부담 없는 가격 은 론칭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약 40여개의 가맹점을
조주연 기자   2016-10-06
[Theme] 수제맥주와 수제피자 그리고 분위기 Ⅴ
한 잔을 마셔도 맛있는 맥주를, 한 입을 먹어도 맛있는 안주를 먹어야 한다면 어디로 가야 할까. 엄선된 수제맥주와 맛있는 치즈가 가득한 수제피자 그리고 인더스트리얼한 인테리어와 매장을 꽉 채운 신나는 외국 노래들까지. 점주들이 먼저 알고 찾아오는 인상
창업&프랜차이즈   2016-10-04
[Theme] 술 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Ⅳ
흔히 전통술이라고 말하는 막걸리는 사실 전통 방식과는 많이 다르게 만 들어진다. 쌀과 누룩으로 제조하던 전통 막걸리가 일제 강점기를 거치면 서 인공첨가물이 들어가는 지금의 막걸리로 변화한 것. 이런 점을 안타까 워하던 ‘배상면주가’에서는 오랜 연구 끝
조주연 기자   2016-09-29
[Theme] 기대하지 않고 왔다 감동하며 가는 Ⅲ
영업부서가 없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흔치 않다. 게다가 신생 브랜 드라면 더욱 그렇다. 는 2014년부터 시작해 현재 약 60여 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지만, 과거에도 그리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영 업활동을 할 예정이 없다고. 입소문으로 꾸준히 가맹점을
조주연 기자   2016-09-27
[Theme] 본사도 점주도 힘들지만 고객은 만족하는 수제 프랜차이즈 Ⅱ
‘손(手)’이 좌우하는 메뉴의 질오래 전에는 모든 것을 사람이 직접 만들었다. 하지만 산업이 발전하면서 공장화, 기계화가 일반화됐고, 이제는 사람이 만든 것보다는 기계가 만든 것이 훨씬 많다. 시간도 비용도 적게 들어가기 때문이다.그러나 음식은 예외다
조주연 기자   2016-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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